본문 바로가기

글귀

계획명언 - 현재의선택 미래의 결정에 도움이되는 문구

 계획명언을 여러 명언들을 모음으로 적절히 매치가 될 수 있는 이미지를 편집한 이미지를 제작해봤습니다. 지금 현재의 선택 미래의 결정에 조금은 도움이되는 그런 문구가 되셨으면 하네요

 

 

 

 

 

피터 드러커의 계획명언 

 내 인생의 미래는 지금 현재에 어떤 결심을 하고 어떤 결정을 하는지 지금 현재의 계획에 따라 만들어지는 것 같아요. 가장 중요한 시기는 과거도 아니고 미래도 아닌 지금 현재라는 말이 있는데요. 가장 중요한 시기를 뽑자면 바로 지금 현재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내가 세우게된 계획들도 중요하겠지만 그 계획들을 위해 지금 현재 결심을 하는 것. 지금 현재에 어떤 결정을 하고 있는지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레그 s.레잇의 목표와 계획에 관한 명언

 목표를 실현시키는데 가장 큰 도움이 되는 것은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는 것인데요. 막연하고 추상적일 수 있는 꿈이라는 것도 확실히 되고 싶은게 무엇인지 내가 이루고 싶은게 무엇인지 직업은 무엇이며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까지 철저한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는 것을 시작으로 그 꿈을 달성하기 위해서 세운 계획을 이루기 위해 날짜와 같은 소요되는 기간을 정하고 그것을 실행으로 차근차근 옮기게 되면 꿈이라는 것에 가까워지지 않을까요? 단지 결과값은 중요하지 않아요. 꿈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는 것과 목표없이 아무것도 안하는 것은 큰 차이가 있습니다. 

 

 

 

 

 

 

 

'계획'이라는 키워드가 들어간 명언을 편집해봤습니다. 

 

 아무래도 회사에서의 프로젝트나 기획서를 작성할 때 참고가 될 수 있는 명언인것 같습니다. 좋은 기획안이나 프로젝트도 수차례의 수정과 번복이 반복됨으로써 좀 더 완성도 높은 결과물로 나오지 않을까요? 

 

 

 

 

 

 

뜻대로 안이루어진 계획이 불필요것이 아니다는 메세지. 

 

 모든 계획은 완벽할 수 없어요. 내가 세운 계획들로 모든 것들이 순차적으로 이루어질 수 없어요. 목표지점을 설정하고 그 목표점을 위한 길을 나선다면 당연히 지름길도 있을 것이고 삥 돌아가는 길도 있을 것이며 자갈길이며 비탈진 언덕을 만나기도 할 것입니다. 세상에 모든 일들은 절대로 순탄하지 않아요. 수차례의 다양한 상황들을 어떻게 헤쳐나가는지가 더 중요한 법이죠. 

 

 

 

 

 

우리의 인생을 방해하는 두가지에 대해서 말한 석가모니의 명언. 

 

 인생 계획을 방해하는 것. 어떤 일도 끝내지 않는 것과 어떤 일도 시작조차 하지 않는 것이라는 그런 내용인데요. 아무런 일도 달성하지 않고 결과를 바라는 것은 어리석은 생각입니다. 또한 아무런 시작이나 시도조차 하지 않는다면 말 그대로 아무런 변화가 일어나지 않죠. 즉 아무런 변화없이 똑같은 제자리가 되는 법이죠. 달성하는 실행과 시도하는 도전에 대해서 중요하게 언급한 그런 명언입니다. 

 

 

 

 

 

 

공자의 계획 명언. 

 나이나 시기를 불문하고 계획이라는 것은 항상 중요하다는 그런 명언인데요. 어렸을때나 커서 성인이 되었을때 또는 새로운 일을 시작했을때나 준비를 하고 있을때 내가 늦었다고 생각될때나 남들보다 조금 이르다고 생각될때 등. 무수히 다양한 상황과 시기에서 세우게 되는 '계획'은 인생에서 빠지는 순간없이 항상 중요한 것 아닐까요? 

 

 

 

 

 

 

고바야시 마사히

 좋은 계획이 좋은 결과를 낳게된다는 그런 단순한 내용인데요. 좋은 계획들을 세웠을때 좋은 결과로 이어지는 것은 어떻게보면 당연한 일인데요. 그만큼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한 신중한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좀 더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방법을 찾고 좋은 결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보고 접목해본다면 당연히 좋은 결과로 이어지지 않을까요? 

 

 

 

 

 

 

실행되는 계획이 완벽한 계획보다는 낫다는 내용. 

 실행될 수 있는 계획과 실행할 수 없는 계획은 엄연히 달라요. 반드시 내가 세운 계획들은 터무니없이 과장되거나 이루기 힘든 계획이 될 것이 아니라 더 현실적이고 실현이 가능한 그런 구체적인 계획이 되어야만 합니다. 아무리 완벽할 것 같은 계획도 결국엔 실행할 수 없는것이 되버린다면 무용지물이 되어버리죠. 

 

 

 

 

 

계획을 세웠을때의 행복의 순간은? 

 여러분들은 계획을 세웠을때가 기분이 좋나요? 아니면 그 계획을 실천으로 옮기고 있을때가 더 행복한가요? 저도 개인적으로는 계획들을 세운 뒤에 그것을 위해 바쁘게 움직이고 있을때 더 큰 성취감과 만족감 그리고 즐거움을 느끼게 되는 것이 더 큰 것 같아요. 저 같은 경우에는 항상 생각이 많아지는 단계에서는 오히려 해결점을 찾지 못하고 머리만 복잡하게 돌아가면서 잠도 안왔던 적이 많았기에.. 몸도 확실히 힘들고 정신없는 일과를 보내며 스트레스도 종종 받을 수 있는 실행 단계가 제 정신적인 건강에는 좀 더 낫더라구요. 

 

 

 

 

 

 

계획을 세우지 않는 것은 꿈에 불과하다는 피터 드러커의 명언. 

 

 아무런 계획없이 세운 목표는 내가 바라는 이상적인 관념속에 갇혀있는 꿈이 되지 않을까요? 어느정도의 현실성과 위험성을 고려하면서 구체적인 계획들을 세워야 다양한 상황에서도 대처가 되고 또 좀 더 나은 방향성을 그려나가는데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여러분들의 가장 공감이 되었던 마음에 와닿았던 계획 명언은 무엇이었나요? 

 

 

 

 

 

계획에 관한 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