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구

센스있는 부모님 및 교수님 생신 축하 문구 글모음 문자 이미지

 아버지 어머니 부모님 및 교수님 목사님이나 장모님 장인어른, 회장님과 사장님, 그리고 회사 상사까지 문자로 보내기 좋은 또는 생신 축하 인사말로 전하기 좋은 센스있는 생신 축하 문구 글모음과 함께 각각의 문구에 걸맞은 이미지도 함께 제작을 해봤습니다. 

 

 서두가 좀 길었네요. 윗사람에게 전할 수 있는 생신 축하 문구 모음이고요. 상대가 누군지에 따라 내용 생신 축하 메세지에 들어가는 내용이 완전히 달라지기 때문에 적합한 단락을 찾아서 활용하시면 되시고 오타 검사, 띄어쓰기 검사는 모두 완료하였습니다. 또한 문구를 그대로 사용하기보다는 참고를 하셔서 조금씩 문장을 다듬는 방향으로 사용하시는 것이 내 진심 어린 축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

2. 교수님, 선생님 

3. 목사님

4. 장모님, 장인어른, 시아버지, 시어머니

5. 회장님, 사장님, 대표님, 이사님 

6. 회사 상사, 직장 선배. 


 

 

1 부모님께 전하는 생신 축하 문구 

 

 

 

 

1-1

사랑하는 엄마(아빠) 생일 축하해. 알러뷰 뿅뿅♥ 

 

 

 

 

 

 

 

 

 

1-2

사랑하는 어머니/아버지! 생신 축하드립니다. 지금까지 저에게 주신 은혜에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어요. 늘 건강하세요. 진심으로 생신 축하드립니다.

 

 

 

 

 

 

 

 

 

 

1-3

엄마/아빠 생일 축하해. 이번 주에 맛있는거 사줄게~ 같이 저녁 먹자. 시간 비워두고. 먹고 싶은 거 있으면 미리 얘기해주구~ 생일 축하하고 사랑해. 

 

 

 

 

 

 

 

 

 

 

 

1-4

엄마/아빠 생일 축하해! 지금은 이것밖에 못 챙겨 드리지만 내가 좀 더 성공하면 그땐 두둑하게 챙겨드릴게~ ㅋㅋ 조금만 기다려줘요. 알았지? 대신 엄마/아빠 첫째도 건강 둘째도 건강이야. 오메가3랑 크릴오일(선물)도 같이 보냈으니까 내일쯤이면 도착할 거야. 이번 주에 내려가면 00(형제)랑 엄마/아빠랑 같이 저녁 먹자. 사랑하고 생일 축하해~ 

 

 

 

 

 

 

1-5

어머니(아버지). 멋지게/예쁘게 태어나 주시고 저까지 멋지게/예쁘게 낳아주시니 아주 우리 집에 축복이 한가득이네요~ 태어나 주셔서 고맙습니다. 저까지 나아 주시고 길러주셔서 고맙습니다. 생신 축하드려요. 사랑하는 우리 어머니/아버지!

 

 

 

 

 

 

 

1-6

밤낮 바쁘게 일하시는 엄마/아빠. 무엇보다 건강하세요. 일 좀 줄이시고 이제는 여행도 자주 가시고 놀러도 자주 가시고 그러셨으면 좋겠어요. 이 아들/딸도 좀 더 열심히 해서 조금 더 편안하게 해드릴게요. 생신 축하해요. 그리고 사랑해요. 

 

 

 

 

 

 

 

 

 

 

1-7

지금은 해드릴 수 있는 것이 많이 없어 아쉽고 죄송스런 마음이지만 앞으로 제가 잘 해드릴 수 있는 그날까지 건강하게만 있어 주세요. 제가 좀 더 노력해서 우리 엄마/아빠 꽃길 걷게 해드릴게요. 생신 축하드려요. 

 

 

 

 

 

 

 

 

 

1-8

 다시 태어나도 엄마/아빠의 아들(딸)! 아무리 성공해도 평생 엄마/아빠의 아들(딸)! 언제나 존경하고 사랑하는 엄마/아빠의 아들(딸)! 생신 축하드려요. 우리 엄마(아빠). 

 

 

 

 

 

2 교수님께 (선생님도 비슷한 문맥으로 사용할 수 있음)

 

 

 

 

2-1

존경하는 000 교수님. 생신 축하드립니다. 종종 찾아뵀어야 했는데.. 그러지 못하여 죄송합니다. 조만간에 내려가면 꼭 뵙겠습니다♡

 

 

 

 

 

 

 

 

 

2-2

사랑하는 교수님. 생신 축하드려요~ 조만간에 한 번 찾아뵐게요. 저 맛난 거 사주세요~♥ 농담이에요. 학교 다닐 때 많이 사주셨으니까 이번엔 제가.. ㅎㅎ 아무튼 내려가게 되면 연락드리겠습니다. 교수님 생신 축하드립니다. 

 

 

 

 

 

 

 

 

2-3

교수님 찾아뵌지 오래되어 이렇게 안부 차 문자로 인사드립니다. 무엇보다 건강 잘 챙기시고 조만간 내려가서 꼭 인사드리겠습니다. 생신 축하드립니다. 

 

 

 

 

 

 

 

 

 

2-4

교수님~ 존경하고 사랑합니다. 그리고 생신 축하드립니다. 

 

 

 

 

 

 

 

 

2-5 

훌륭한 교수님께서 잘 가르쳐주신 덕분에 취업도 잘하고 사회에 잘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하고 존경합니다. 그리고 생신 축하드립니다. 

 

 

 

 

3 목사님에게 전하는 생신 축하 문구 

 

 

 

 

목사님 생신 축하드립니다. 늘 우리 교회를 위해 우리 성도들을 위해 애써주시고 힘써주셔서 감사합니다. 

 

 

 

 

 

 

4 장모님, 장인어른(시아버지, 시어머니)

 

 

 


4-1

사랑하는 장모님/장인어른. 늘 존경하고 사랑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 가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진심으로 생신 축하드립니다. 

 

 

 

 

 

 

 

 

4-2

장모님(장인어른) 생신 축하드립니다. 함께 한 가족을 이루게 된 것이 저에겐 너무나 큰 축복이자 영광입니다. 많이 신경 쓰지도 챙겨드리지도 못해서 늘 죄송합니다. 아직은 서툴고 부족한 게 많더라도 예쁘게 봐주시고 저 또한 자랑스러운 사위(며느리)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사랑합니다. 

 

 

 

 

 

 

 

 

 

 

4-3

아버님(어머님). 생신 축하드립니다. 아직은 많이 서툴고 부족함도 많은 며느리(사위)이지만 앞으로도 쭉~ 꽃길 걸으실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늘 건강하세요. 그리고 늘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5 회장님, 사장님, 대표님 (이사님 등)

 

 

 

5-1 

항상 보이지 않는 곳에서 고민하시고 힘써 주시는 회장님(사장님). 진심으로 생신 축하드립니다. 항상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5-2

저를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잘리지 않게 더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그리고 생신 축하드립니다. 

 

 

 

 

 

 

 

 

 

 

5-3

사장님(회장님, 이사님) 생신 축하드립니다. 걱정과 심려를 끼쳐드리지 않도록 저희 직원들과 임원들도 늘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좋은 성과가 깃들길 함께 기원하며, 회장님도 부디 건강 잘 챙기셨으면 좋겠습니다. 늘 감사하고 존경합니다. 

 

 

 

 

 

 

 

6 회사 상사(직장 선배)

 

 

 

 

6-1 

00님(직급)과 함께 인연이 되어 같은 배를 타게 되어 저는 큰 영광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00님의 가르침과 지도로 많이 배우겠습니다. 아직은 부족한 점이 많지만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생신 축하드립니다. 

 

 

 

 

 

 

 

 

 

 

6-2

00님 안녕하세요. 이번에 입사하게 된 000입니다.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00님의 가르침과 지도로 인해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꼭 보답해드리고 싶습니다. 늘 감사드리고 생신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6-3

이 회사에 조금씩 적응하게 되어 정말 많이 배우고 얻어다고 있습니다. 늘 부족함이 많은 저희를 위해 힘써주셔서 감사합니다. 생신 축하합니다. 

 

 

 

 

 

 

 

 

 

 

6-4

더 열나게 일하겠습니다. 더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00님! 생신 축하드립니다. 

 

 

 


 

 

 이렇게 다양한 상황에서 생일 축하 문구를 작성해봤고요. 상황이나 관계에 따라서 선물을 챙겨드리는 경우도 있고 아니면 이런 생일 축하 문자로 대신 축하의 말을 전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꼭 선물을 챙겨드리지 않더라도 마음이 담겨있는 따뜻한 인사말 정도라도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센스있는 생일 축하 문구 모음으로 전해봤고요. 마음에 드는 문구를 복사하여 조금씩 다듬어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미지는 오른쪽 키를 누르거나 스마트폰 접속 시 이미지를 꾹 누른 뒤 '저장'을 눌러서 무료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저장하신 이미지나 사용하신 문구 번호를 댓글로 남겨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