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구

생일축하해 영어로 뭘까? 생일축하 영어 문구 이미지

'생일축하해'는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까? 오늘은 예쁜 저장용 이미지와 함께 생일축하 영어 문구가 적혀있는 예쁜 이미지를 만들어 봤습니다. 생일축하 메세지를 보낼 때 또는 '생일 축하합니다'를 영어로 어떻게 표현하는지 또는 관련된 표현은 무엇이 있는지 하나씩 알아볼까요? 

 

형식은 이미지 안에 각 영어 문구를 기재하였으며 무료 다운이 가능한 일러스트 이미지이니 편하게 저장하셔서 소장하셔도 되십니다. 형식적인 표현도 있고 친구에게 보낼 때 좋은 웃긴 표현도 있으며 귀여운 캐릭터나 그림들과 함께 작성된 생일 축하 이미지가 있으니 즐겁게 감상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I wish you a happy birthday.

'생일축하해' 영어로 표현한 이미지 

 위문장의 뜻은 '생일 축하해'입니다. 우리에게는 조금 생각할 수 있는 표현이지만 무난하게 표현할 수 있는 축하 메세지가 아닐까 생각이 되는데요. 'I wish you ~ '는 '~을 기원한다'라는 뜻을 갖고 있습니다. 흔히 자주 사용하는 표현으로는 'I wish you a happy new year'로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는 뜻입니다. 

 

 

 

 

 

 

Wow~ Happy birthday.

뜻은 '오~ 생일 축하해요!' 입니다. 간결하고 쉬운 표현인 것 같아요. 'wow'라는 표현이 우리들에게는 조금 어색할 수 있는 표현처럼 들리지만 미국인들은 종종 일상생활에서도 'wow'를 많이 붙이기 때문에 생일 축하 문구를 작성하여 표현할 때에도 그렇게 크게 어색하지 않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I will hold it in since it's the birthday.

 '생일이어서 참는다', '생일이기 때문에 참을게'라는 뜻을 담고 있는 재미난 생일 축하 표현입니다. 생일인 당사자가 장난을 치거나 농담을 했을 때 이런 표현으로 응대해주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I wish you a happy birthday too.

'생일 진짜 축하해'의 뜻을 담고 있는 영어 생일 축하 영어 문구 이미지입니다. 끝에 too를 붙임으로써 조금 더 강조할 수 있는 문장으로 완성하는 것도 좋겠죠? 

 

 

 

 

 

 

Congrats!

 뜻은 '축하해'입니다. 그것이 생일이 되었던 어떤 특정한 기념일이 되었던 또는 좋은 결과를 기대하는 상황에서 실제로 좋은 결과로 이어졌을 때 짧고 간결하게 사용하는 표현입니다. 

 

 

 

 

Congrats so much!

 '엄청 축하해', '진짜 진짜 축하해', '너무 축하해'로써 '축하해'를 조금 더 강조형으로 표현한 영어 문구입니다. 축하할 때 사용하는 표현들을 자연스럽게 강조를 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생일 축하한다'는 같은 의미를 담고 있고요. 이미지로 하나하나 만들다 보니까 아까 위에서 두번째 문장과 동일하네요~ 그래도 가운데에 들어간 폭죽그림과 배경 색상은 다르답니다. 

 

 

 

 

 

 

 

 '엄마 뱃속에서 태어난 날. 생일 축하드려요'라는 뜻입니다. '생일'을 직접적으로 이렇게 잘 표현을 하는 경우는 많지는 않아도 이렇게 색다른 느낌으로 표현하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네요. 

 

 

 

 

I congratulate you on.

위에 문장에서 아래 문장만 짧게 표현한 영어 문구입니다. 

 

 

 

 

 

 

Congratulations so much! 

뜻은 '진짜 축하해'입니다. 아주 짧으면서도 깔끔한 표현이 아닌가 싶네요. 

 

 

 

 

 

Happy early birthday

해석을 해보면 '미리 생일 축하해'입니다. 'early'가 붙어있습니다. 

 

 

 

 

 

 

 

Congratulations.

'축하해', '축하드려요'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표현입니다. 짧으면서도 간결해질수록 깔끔한 전달이 가능한 것 같아요. 하지만 너무 짧게 표현을 하면 무성의해 보일 수 있으니 여러 꾸밈 문장들을 붙이는 것도 좋습니다. 

 

 

아래부터는 생일과 관련된 여러 표현입니다. 

 

 

 

Do you want cakes?

 '케이크 사줄까?', '케이크를 원하니?', '케이크 먹을래?'로 사용할 수 있는 영어 표현입니다. 생일이라면 대부분 케이크를 먹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일상 표현으로 자주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I will buy you the cake

 해석은 '케이크 사줄게'입니다. 일반적으로 생일날에는 선물을 해주지 못하더라도 케이크 하나쯤은 꼭 받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에 이 역시 생일 관련된 흔한 표현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Buy it for me!

'사줘'라는 표현입니다. 생일날 친구에게 이런 이미지를 보내는 것도 재밌을 것 같네요. 

 

 

 

 

 

I will definitely get you a gift.

 '생일 선물 꼭 사줄게', '선물을 드릴게요'라는 뜻의 생일 관련 표현입니다. 아무래도 이런 표현을 하는 것도 좋겠지만 중요한 것은 말보다는 실천을 하는 것이 더 중요하겠죠?

 

 

 

 

 

We'll give you a gift.

 '우리가 선물 줄게', '우린 너에게 선물을 줄 것이다'라는 뜻입니다. 아마 선물을 받게 되는 입장에서는 기분이 참 좋을 것 같아요. 실제적으로 생일날에 선물을 받는 것도 기분이 좋겠지만 진심어린 마음으로 축하를 해주는 것만으로도 진심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진심어린 표현도 중요한 것 같네요. 

 

 

 

 

 

 

It's your birthday gift.

'생일 선물이야', '생일 선물이에요'입니다. 선물을 전해줄 때 표현하기 좋은 영어 문장입니다. 

 

 

 

 

 

 

What should I do on my birthday?

 

'생일날 뭐 할까?'라는 의미입니다. 구체적인 계획이 없다면 차라리 이렇게 구체적으로 물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어떻게 보낼지 어떻게 생일 파티를 하거나, 뭐 하고 싶은 것은 없는지 의사를 물어보는 것도 생일날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What do you want to do on your birthday?

 같은 표현이지만 조금은 다른 느낌으로 표현한 문구입니다. 뜻은 '생일날 뭐하고 싶어?'입니다. 이렇게 생일 축하해 영어로 표현한 문장들과 함께 생일과 관련된 영어 표현들을 각각의 이미지들과 함께 감상해볼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선물이나 이벤트를 준비하는 것도 좋겠지만 마음을 담아 진심을 전할 수 있는 축하를 해주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