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카톡 프로필 사진 추천 - 예쁜 카톡 메인사진 배경화면

 오늘은 카톡 프로필로 설정해두기 좋은 사진을 추천합니다. 예쁜 카톡 메인사진 배경화면으로 활용하셔도 좋을 것 같은 사진을 테마별로 모아봤습니다. 컴퓨터나 노트북  PC 등에 배경화면으로 지정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카톡 프사 의미는 현재의 상황이나 감정 상태를 간접적으로 전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현재의 내 기분이나 내 상황에 맞는 적절한 사진으로 지금의 상태를 가장 잘 전할 수 있는 사진으로 선택하면 좋을 것 같은데요. 요즘에는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예쁜 사진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색깔이나 사이즈 또는 제가 추천하는 이미지에 따라서 자유롭게 지정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사진과 함께 제가 생각하는 의미를 적은 개인적인 느낌과 생각들에 대해서도 적어봤으니 참고만 해주시면 좋을 것 같네요. 

 

 구성은 고화질 사진이며 총 26장이며, 사진은 동일하나 정사각형의 흑백사진으로 재 편집한 사진까지 26장, 총 52개입니다. 테마에 따라 3~5가지씩 묶어 봤으니 취향에 따라서 설정해두면 좋을 것 같네요 

 

 

 

 

 

1 바다 

 

카톡 프로필사진 추천 첫번째 테마 '바다' 

 바다를 배경화면으로 할 수 있는 사진도 좋을 것 같아요. 바다를 카톡 프로필 사진으로 설정하는 이유는 아무래도 현재에 일이나 상황에서 답답함을 느껴 탁 트여있는 기분까지 시원해지며 답답한 마음을 해소할 수 있는 것이 바다 사진입니다. 그래서 현재의 답답하고 떠나고 싶어 하는 마음을 이런 바다 사진을 통해 간접적으로 전할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2 유리창 빗방울 

 

유리창에 빗방울이 맺혀있는 예쁜 카톡 메인사진 

 

현재의 감정이 조금 슬픈 상태에 놓여있거나 이별의 시기에 놓여있거나 눈물이 날 것 같은 상태일 때 설정하기 좋은 카톡 프사가 바로 이런 유리창에 묻어있는 빗방울 사진입니다. 딱 봐도 '슬픔', '상처', '우울'의 감정을 잘 전할 수 있는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또 그냥 비 오는 날의 감성 자체가 좋기 때문에 소소하며 예쁜 느낌을 전해줄 수 있는 사진이기도 합니다.  

 

 

 

 

 

 

 

 

3 도심의 야경 

 

도심의 아름다운 야경 카톡 프로필 사진  

 

 이런 도심의 야경을 담은 사진 또한 바라보는 관점에 따라 다른 것 같은데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예쁜 감성과 풍경의 느낌 또는 빠른 시간 경과, 매번 똑같이 흘러가는 숨 가쁜 시간이나 현재의 일상을 조금이나마 감성적으로 바라보고 싶은 마음 상태를 표현하기에 좋은 사진 같습니다. 

 

 

 

 

 

 

 

 

4 책

 

책상 위에 책과 볼펜 사진. 

 

 책 읽기를 좋아하거나 독서가 취미일 때 혹은 글쓰기 활동을 취미로 삼거나 작가 지망생 또는 글귀 쓰는 활동을 좋아하는 분들이 카톡 프로필 사진으로 지정할 때 좋을 것 같네요. 서정적이며 아날로그적인 느낌을 전해주기도 합니다. 

 

 

 

 

 

 

 

 

5 카페

 

카페, 커피, 차 등의 마음이 편안해지는 예쁜 카톡 메인사진 

 

 차(Tea)나 찻잔, 카페, 커피 사진들은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차에서 은은하게 퍼져나가는 그윽한 향도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기 때문에, 지금 불안하거나 마음의 여유를 필요로 할 때 또는 편안하게 마음을 먹고 싶을 때 그런 의지를 이런 카톡 프사로 지정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6 노을과 산 

 

산 능선에 비추고 있는 노을 사진 

 

 노을 사진에서 주는 느낌은 바쁜 일정을 보내고 하루를 마무리하는 시간적인 경과를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역시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해석이고요. 또한 산과 어우러진 사진은 조금 산뜻하며 개운한 느낌을 받고 싶을 때 조금은 힐링을 얻고 싶을 때의 마음 상태를 이런 산과 어우러진 노을 사진이 좋을 것 같습니다. 

 

 

 

 

 

 

 

 

7 길

 

길(대로) 카톡 프사 사진 

 

 길이라는 것은 인생에 대한 '방향'을 상징적으로 나타내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가을 단풍에 어우러진 사진에서의 나무는 빠르게 변화되는 '계절'을 나타내고요. 계절은 곧 '시간의 경과'를 나타냅니다. 조금 더 근사하게 표현을 해보자면 계절이 흘러가는 것처럼 시간은 빠르게 흘러가지만, 내가 가야 할 길은 곧게 뻗어 있는 상태, 뚜렷한 인생의 방향이 정해져 있는 상태를 간접적으로 전하기에 좋은 사진인 것 같습니다. 시간 마지막 흑백의 터널 사진에 대한 해석은 길은 곧게 뻗어 있으나 어둠의 수령(현실)이 기다리고 있지만 그것을 이길만큼 나의 뚜렷한 길을 가겠다는 그런 느낌으로 저 나름대로의 해석과 의미를 풀어봤습니다. 

 

 

 

 

 

 

 

 

8 밤하늘 

 

밤하늘의 풍경 사진 

 

 빠르게 시간이 흘러가는 생동감 있는 느낌을 전해주는 밤하늘의 별 사진은 시간은 빠르게 흘러가고 있지만 현재 내 밝은 미래, 꿈을 향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는 현재의 상황을 비유적으로 전하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정사각형 사이즈의 흑백사진 (총정리)

 

 

다음은 처음 테마별로 정리한 사진들을 흑백으로 편집 다시 정사각형 사이즈로 재편집까지 하여 테마별 구분 없이 순서대로 나열한 예쁜 카톡 메인 사진입니다. 정사각형 크기이기 때문에 스마트폰이나 핸드폰 배경화면으로 활용하여도 어색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