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귀

멋진말 vs 멋진문구 감성이미지 모음

멋진말과 멋진문구에 대한 글귀들이 적혀져 있는 감성이미지를 모음으로 모았습니다. 

 

 

 

 

 

 멋진말은 애니메이션, 영화, 드라마 등의 대사를 참조하였으며 멋진문구는 직접 작성한 짧은 문구들로 이루어져서 연달아서 각 두개를 감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음속이 조금은 미어지는 듯한 살짝의 여운이 남는 그런 문구 감상시간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멋진말 모음 

꿈은 도망가지 않아 도망가는 것은 나 자신이지 - 짱구아빠

극중 짱구아빠 신영식이 짱구에게 했었던 말로 꿈은 도망가지 않는다고 얘기한 그런 말인데요. 꿈과 희망 그리고 인생에 목표.. 이런 것들은 모두 아주 가까운 곳에 존재하는 지도 몰라요. 다만 그것을 등지고 내가 멀리하려고 했거나 나 스스로 멀다고 생각하는 것일 뿐이죠. 

 

 

 

 

 

 

슬프면 그냥 슬퍼해. 슬픔은 다 이겨냈을 때에도 우린 네 곁에 있어. - 마지심슨

 심슨가족에서 마지심슨이 했던 메세지입니다. 슬프면 그냥 슬프다고 표현하는 것. 인생에 있어서도 참 중요한데요. 있는 그대로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는 것은 삶에 있어서도 참 중요하답니다. 또한 항상 곁에서 힘이 되줄 수 있는 소중한 존재들은 항상 가까운곳에 있죠. 겉으로 표현은 안하는 것일 뿐. 난 어린아이처럼 때로는 슬프다고 떼써도 바보처럼 실수 투성이어도 정말 소중한 사람들 나의 가족들은 그런 나의 모습들을 묵묵하게 바라보고 지켜볼 뿐이죠. 그런 소중한 사람들은 나를 떠나가지 않아요. 

 

 

 

 

 

 

나이 먹으면 어른된다고 생각하는 거 그게 어린거야 - 서태수 

 드라마 황금빛내인생에서 감명깊었던 대사 중 하나인데요. 사람들은 시간이 지나고 키와 머리도 커지면 다 어른이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몸이 컸다고 나이를 먹었다고 다 어른이 되지는 않아요. 오히려 어린아이만도 못한 어른이 있는 반면 어른보다 더 깊은 생각을 하고 있는 아이도 있죠. 사람은 끊임없는 학습과정을 딛는 것이 우리의 인생이 아닐까요? 많은 시행착오들과 경험들로 하여금 많은 생각과 고찰들이 모여 조금 더 성장하고 성숙해지는 법이니깐요. 

 

 

 

 

대한민국의 주권은 국민에게 있고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 국가란 국민입니다. - 송우석 

 영화 변호인에서 가장 유명한 명대사 중 하나인데요. 전보다 나아지긴 했다고 하지만 우리 사회는 아직까지도 부조리한 일들이 너무나 많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이땅의 주인은 누구일까? 이 국가의 주인은 누구일까? 생각해보면 이 대사가 굉장히 상징적은 대사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옳고 그름을 좀 더 깨끗하고 공정하게 판단할 수 있는 그런 사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바로 옆으로 지나가면서 무엇을 놓치고 있는지도 모르고 있어 가끔은 느리게 가는 것도 좋은 것 같아 - 라이트닝 맥퀸 

 애니메이션 '카'를 보신 적 있으신가요? 꾀나 뻔한 스토리일 것 같지만 탄탄한 스토리와 뚜렷한 캐릭터들 때문에 감명깊게 본 작품 중 하나인데요. 이 애니메이션 안에서 항상 스피트만이 최고라고 생각했었던 라이트닝 맥퀸이 했던 대사가 있었습니다. 빠르게만 가다보니 놓치는 것이 많은 것 같다. 가끔은 느리게 가는 것도 좋은 것 같다. 인생도 어떤 목적만을 살아가기보다는 여러 과정들과 주변것들에 대한 의미를 찾아가면서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자세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좋으면 그냥 지금을 좋아해 뭔가를 보태서 더 좋으려고 하지말고 - 로멘스가 필요해 중에서. 

내가 누군가를 좋아한다면 그냥 그 마음 그대로 솔직함을 갖고 좋다고 표현하는 것은 어떨까요? 너무 계산된 생각들은 오히려 진심이 통하지 못해 좋지 못한 결과를 가져오는 경우도 많은 것 같습니다. 삶의 의미에서보자면 내가 솔직한 마음으로 솔직하게 표현을 하는 것도 참 중요한 것 같습니다. 솔직함은 결국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기 마련이니깐요. 

 

 

 

 

 

 

하쿠나마타타! 걱정말라는 뜻이야. 근심과 걱정은 모두 떨쳐버려~ 욕심버리면 즐거워져~ 따라해봐! 하무나마타타! 

 라이온킹에서 자주 등장했었던 대사 중 하나인데요. 하쿠나 마타타는 스와힐리어로써 '문제없다'는 뜻이라고 합니다. 앞으로 다가올 여러 고난과 역경. 이런 어려움들에 대해서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에 대한 메세지가 이 애니메이션의 대사속에 고스란히 담겨져 있네요. 

 

 

 

 

 

괜찮아. 니 나이에는 원래 되는게 없는거야. - 박형식 

 

2014년 방영이 되었던 '가족끼리 왜이래'라는 드라마의 대사중 하나입니다. 청춘들에게도 전해주고 싶은 그런 메세지인데요. 잘 안풀리고 뜻대로 안이루어져도.. 결과가 좋지 않더라도 상황이 안좋아져도.. 이런 모든 부정적인 결과들에 대해서 너무나 크게 낙담하고 좌절할 필요 없어요. 원래가 그런 것이거든요. 그 원래는 좀 더 좋은 결과들을 이루기 위해 필요한 아주 중요한 과정일 뿐이니깐요. 

 

 

 

 

 

 

 

멋진말 모음 영상

 

 

 

 

 

멋진문구

 

20대는 이것저것 해봐야 할 시기이고 30대는 그 중 하나를 깊게 파아햐는 시기이며 40대는 그걸로 인해 서서히 성과를 걷어내는 시기지. 그러니 너무 조급해 할 필요는 없어. 

 

 멋진문구이죠? 성공이라는 것도 그에 따르는 과정과 시기가 반드시 필요하답니다. 지금 현재 당연히 아무것도 없을 수 밖에 없으며 그리 큰 결과를 기대하기에는 힘든 시기입니다. 단지 시간차이일 뿐 성공을 위한 충분한 과정들만 잘 따랐다면 그에 따른 결과는 자연스럽게 찾아올 것이랍니다.  

 

 

겉절이 인생을 살지말고 김치 인생을 살라. 냄비 인생으로 살지말고 뚝배기 인생으로 살라. 

한번에 끓었다가 식어버리는 삶을 살지 마세요! 사랑도 마찬가지고 일도 마찬가지고 세상에 모든 인간관계도 마찬가지입니다. 깊고 진하게 사골육수처럼 푸욱 우려낸 그런 인생을 사세요! 

 

 

 

 

 

 

꿈에 눈이 멀어라. 시시한 현실따위 보이지 않도록. 

제가 좋아하는 글귀 중 하나인데요. 사람들은 꿈이라는 것을 식상한 대상이라고 생각하는데요. 희망, 소망, 바램들까지도 이런 것들이 없다면 이 삶은 얼마나 각박하고 서글픈 인생일까요? 

 

 

 

사랑은 바람과 같아서 볼 수는 없지만 느낄 수는 있다. 

마음속으로 느끼는 것은 겉으로는 보이지는 않지만 마음속에 오랫동안 간직하며 느낄 수 있죠. 때론 눈에 보여지는 것보다 더 큰 힘을 발휘하는것이 마음이 아닐까 생각듭니다. 

 

 

 

 

 

소중한 것은 언제나 가까이 있다. 

 소중한 것들은 멀리 있지 않아요. 오히려 주변을 살피고 눈을 씻고 다시 바라보면 소중한 것은 정말 주변에 가까운곳에 존재하죠. 단지 잠시 잊고 지내는 것일 뿐이죠. 

 

 

 

 

 

어렸을때는 그냥 훌륭한 사람이 되고 싶었는데 지금은 그저 행복한 사람이 되고 싶다. 

 저도 어렸을때는 거창한 꿈을 꿨고 분명한 목표가 있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그 꿈은 점점 더 현실에 맞춰지게 되었고 나이가 들수록 막연한 성공보다는 내 개인의 행복이 삶의 목표가 되었습니다. 큰 성공보다 큰 행복을 간직하면서 살 수 있는 인생이 더욱 만족스러운 삶이 아닐까요? 물론 성공도 따라준다면 더더욱 좋겠죠! 

 

 

 

 

 

 

이제부터 시작인거야. 

 어떤 목표나 해야할 것들이 있다면 그것을 해야할 최상의 시기나 적기는 존재하지 않아요. 바로 지금이 가장 좋은 시기이죠. 때문에 무엇인가를 바라는 목표가 있거나 반드시 해야할 것이 있다면 바로 지금 하시길 바랍니다. 

여러분들이 가장 마음에드는 멋진말 또는 멋진문구 감성이미지들은 무엇인가요? ㅎㅎ 

 

 

 

 

 

 

 

멋진문구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