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식

대금청구서 양식 물품 공사대금 엑셀, 한글

공사대금이나 물품 대금을 요청하는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대금청구서 양식 3종입니다. 

 

대금청구서 뜻은 거래처에 대금을 청구하는 문서를 말합니다. 무료 다운로드 가능한 엑셀 xlsx 파일과 한글 hwp 파일 두 가지로 첨부하였습니다. 물품이나 공사대금 외에도 용역, 자재 대금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실 수 있으며 스크롤을 내려보면서 용도에 맞는 서식을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한글 파일을 다운로드 한 후 열었을 때의 화면입니다. 내용과 기간, 입금계좌와 예금주 등의 간단한 서식이 기재되어 있고 청구 문구 내용으로는 '상기 금액을 대금으로 청구하오니, 입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1 대금청구서 양식 엑셀.xlsx
0.01MB
1 대금청구서 양식.hwp
0.02MB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깔끔한 대금청구서 기본 양식입니다. 첨부된 첫 번째 파일이 엑셀이며, 두 번째가 한글 hwp 파일입니다. 

 

 

 

2 공사대금청구서 양식 엑셀.xlsx
0.01MB
2 공사대금청구서 양식.hwp
0.02MB

공사명과 공사금액, 청구금액과 공사기간, 준공일, 계좌번호를 기재하는 표가 상단부에 있으며, '위 공사대금을 청구하오니, 입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3 물품대금청구서 양식 엑셀.xlsx
0.01MB
3 물품대금청구서 양식.hwp
0.02MB

 

 마지막은 조금더 상세한 내역을 기재할 수 있는 물품대금청구서 양식입니다. 품목 명칭과 청구금액, 수신인을 기재하고 계좌 입금내역이 별도의 칸으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위와 같이 청구하오니 아래 계좌에 입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라는 청구 내용이 작성된 서식입니다. 도움 되는 자료가 되셨길 바라며, 저장하실 때 댓글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