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식

법원, 경찰서, 공증 등의 진술서 양식 doc, hwp 3종

법원 경찰서 공증 진술서 양식 3종 모음입니다. 

 

진술서란 목격한 내용과 상황을 자세하게 기록하기 위한 문서를 말하는데요. 자주 많이 사용하는 용도로는 공무원 신원진술서, 법원 증인 진술서, 경찰서 등에 가장 많이 활용되며 그 외에 피해자, 이혼, 목격자 서면, 주정차 위반 의견, 제3채무자, 경찰 고소사건, 교통사고, 개인회생 등 다양한 용도에서 활용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3가지 서식으로 구성된 진술서 양식을 워드 doc, 한글 hwp 파일로 각각 첨부했습니다. 

 

 첨부된 파일을 다운로드한 후 열었을 때의 모습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직접 직접 타이핑이 가능하여 기재 내용을 미리 작성하시면 됩니다. 

 

 

1 법원진술서 양식.hwp
0.02MB
1 법원진술서 양식 워드.doc
0.03MB

첫 번째는 법원진술서 양식입니다. 사건에는 '2022 가단 0000 손해배상'과 같은 사건 명칭을 기재하시면 되시고 원고와 피고 등에 해당되는 사람을 기재하시고 중앙에 진술 내용을 번호별로 기재하시면 됩니다. 첨부서류란에는 인감증명서 1부가 기재되어 있으며, 하단에는 '서울중앙지방법원 민사00단독 귀중'과 같이 제출되는 법원 명칭이나 제출 기관을 기재하시면 됩니다. 

 

 

 

2 경찰서진술서 양식.hwp
0.03MB
2 경찰서진술서 양식.doc
0.04MB

 두 번째는 공통 서식이라 할 수 있는 경찰서 진술서 양식입니다. 경찰에서 맡게 된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정황을 정확하게 확인하고 참고하는 용도로 목격자에게 전달하는 양식입니다. 상황에 따라서 미리 다운로드를 하신 후 작성하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3 공증진술서 양식.hwp
0.03MB
3 공증진술서 양식.doc
0.04MB

 

 다음은 기업 내에서 공증하고자 하는 의사록이 이상이 없을 때 대리인이 공증 사무실에 최종적으로 제출하는 공증진술서 양식입니다. 법인명, 소재지, 회의 종류, 소집일시, 소집 장소 등의 입력란이 있으며 중앙에는 '본인은 ○○○ 공증 사무소에서 위 법인 의사록의 인증을 촉탁함에 있어서, 위 법인의 ~~ 로서 위 회의가 적법하게 소집되었으며, 결의의 절차와 내용이 진실에 부합함을 진술합니다.'라는 간단한 약식 내용이 있습니다. 의결 내용이 사실이라는 내용이고요. 하단에 있는 진술인 인적사항 칸에는 진술인 또는 대리인으로 내용을 기재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