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식

엄벌 선처 탄원서 양식 다운로드

엄벌 선처 재판 또는 음주운전이나 성추행 교통사고 폭행사건 등 여러 상황에서 활용될 수 있는 탄원서 양식입니다. 무료 다운로드를 할 수 있도록 한글 원본 파일을 각 3가지 서식으로 첨부를 했습니다. 

 

우선 탄원서는 단체나 개인 또는 공공기관에서 상황이나 사정을 하소연해서 도와주기를 바란다는 내용을 담고 있는 문서 서식입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어떠한 처분을 받았을 때 이를 구제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되기도 하며, 감정적인 글로 장황하게 쓰는 것보다는 정확하고 명확하게 육하원칙을 따르며 작성하는 것이 하나의 요령입니다. 

 

주요 기재해야 할 사항으로는 탄원인 그리고 피탄원인의 인적 사항 정보와 탄원을 진행하게 되는 취지와 이유, 탄원인의 서명 등으로 작성되며, 객관성 있는 내용으로 증거자료를 첨부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래서 아래 각 탄원서 양식을 둘러보시고 마음에 드는 서식을 저장 및 다운로드를 하시면 됩니다. 

 

 

1 탄원서 양식.hwp
0.01MB

 첫번째 탄원서 양식입니다. 우선 피탄원인과 탄원인의 주민등록번호와 주소, 연락처 등의 인적사항을 상단에 적고 탄원인과의 관계 및 탄원 주제를 2줄 이내로 간략하게 작성하는 탄원 취지 부분, 탄원하는 내용을 정성 들여서 정중하고 지솔하게 작성하는 탄원 내용 등으로 구성된 서식입니다. 하단에는 날짜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2 탄원서 양식.hwp
0.01MB

 다음은 법원사건번호와 성명과 주민번호 주소 등의 탄원인 정보를 입력하는 심플하고 깔끔한 표로 구성된 탄원서 양식입니다. 하나의 표 안에 내용이 다 들어가기 때문에 깔끔한 느낌을 전해줍니다. 최애 하는 재판장님~ 또는 판사님~ 을 서두로 마지막은 ~로 탄원하는 바입니다 라고 끝나는 진정 내용을 기재하시면 됩니다. 

 

 

 

 

3 탄원서 양식.hwp
0.01MB

 

 마지막은 조금 더 세련된 느낌을 전해주는 탄원인과 피탄원인의 인적사항과 각각 항목의 구성에 구분선이 있는 탄원서 서식입니다. 탄원 내용을 중앙에 그리고 탄원 날짜와 탄원인의 서명인란, 귀사 표기는 모두 하단에 들어가 있습니다. 

 

 아래는 여러가지 상황에서 발생된 탄원서 양식 샘플입니다. 서두부터 어떤 식으로 써야 할지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여러 가지 상황이니 다른 탄원서는 어떻게 제출이 되었는지 확인하시고 탄원서 양식을 명확하게 작성하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엄벌 탄원서 양식부터 선처, 재판과 음주운전, 엄중처벌과 교통사고 및 동의인 무료 양식 등 여러 용도로 활용될 수 있는 한글 hwp 탄원서 양식 파일과 샘플들도 참고를 해봤던 시간이었습니다. 도움이 될 수 있는 자료가 되셨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