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구

부모님 장례후 인사말 - 어머니 아버지 장례식 감사인사 문자 모음

어머니 아버지 부모님 장례후 인사말 감사인사 문자 모음을 모아봤습니다. 

 

 

 

 

 저도 얼마 전에 아버지 부친상을 경험을 했었던 적이 있었는데요. 그만큼 유족들의 슬픔과 상실감은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로 큰 것 같습니다. 하지만 장례식에 바쁜 시간을 내 슬픔을 함께 나눠주신 한 사람 한 사람의 모습을 떠올려 보면 그것 자체만으로도 고맙고 큰 위로가 됩니다. 그래서 장례를 치른 후 그런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오늘은 어머니 또는 아버지 장례 후 인사말은 어떻게 보내야 하는지 감사 인사 문자는 어떤 내용이면 좋을지 모음으로 모아봤습니다. 

 

 

글은 장황한 글보다는 누구나 애용할 수 있는 심플하고 깔끔한 문구 위주의 감사 인사 내용입니다.

 


 

 

 

01.

 

장례식 동안에 경황이 없어 영접에 소홀했던 점 부디 넓은 아량으로 헤아려 주시길 바라며, 베풀어주신 은혜에 다시 한번 깊은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02.

 

경황이 없었던 관계로 영접을 제대로 못했던 점 부디 넓은 아량으로 헤아려 주시기 바라오며, 위로와 호의를 베풀어주심에 다시 한번 깊은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03. 

 

저희 어머님/아버님께서 소천하셨을 때 소중한 시간을 내어 함께 위로해주신 마음, 호의를 베풀어주신 마음에 깊은 감사 인사드립니다. 부디 기쁜 소식만 있기를 바라오며 함께 해주셔서 다시 한번 깊은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04.

 

일일이 찾아뵙고 인사를 드리는 것이 도리인 줄 아오나 아직까지는 경황이 없어 우선 서면으로 인사를 드립니다. 덕분에 잘 마치게 되었으며 우리 가족 일가 모두에게도 큰 위로가 되었습니다. 아울러 애경사가 있을 때 알려주시어 기쁨, 슬픔 모두를 서로가 함께 나눌 기회로 삼아 다시 한번 정중히 찾아뵐 것을 약속드립니다. 가정의 평안과 건강, 하시는 일 모두 잘되길 기원합니다. 다시 한번 깊은 감사 인사드립니다. 

 

 

 

 

 

 

 

05.

 

안녕하세요. 어머니/아버지의 아들/딸 000(이름)입니다. 큰 상실감과 슬픔을 함께 해주셔서 저희 일가 모두에게 너무나 큰 힘이 되었습니다. 따뜻한 격려와 위로, 그 따뜻한 마음을 오래오래 간직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 말씀드립니다. 

 

 

 

 

 

 

 

06.

 

바쁘신 와중에도 소중한 시간내어 찾아주셔서 큰 위로가 되었습니다. 다시 한번 깊은 감사 말씀드립니다. 

 

 

 

 

 

 

 

 

07.

 

일일이 찾아뵙고 인사를 드리는 것이 도리라 생각되어나 우선 이렇게 서면으로 잘 모셨다고 인사를 올리게 되었습니다. 찾아와주신 덕분에 잘 모셨으며 다 시 한 번 깊은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08.

 

저희 아버지/어머니 장례에 바쁘신 와중에도 빈소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고인의 명복을 함께 빌어주셔서 큰 위로가 되었으며 살아생전에 자식의 도리를 다하지 못했던 불초 소생에게 따뜻한 위로와 격려의 말씀 전해주심에 감사 인사를 올립니다. 늘 건강하시고 댁내 평안하기를 기원합니다. 

 

 

 

 

 

 

 

09

먼 걸음 마다하지 않고 달려오셔서 위로해주셨기에 장례를 무사히 잘 치를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위로와 힘이 되었던 말 오래도록 잊지 않고 간직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0. 

 

삼가 감사드립니다. 저희 아버님(어머님, 시아버님, 시어머님, 장인어른, 장모님) 장례식에 방문하여 따뜻한 위로를 전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11. 

 

따뜻한 위로를 전해주신 것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큰 상실감과 아픔을 격려해주시고 함께 위로해주신 덕에 큰 힘이 되었습니다. 가내 두루 평안하시길 기원합니다. 

 

 

 

 

 

 

 

12. 

 

바쁘신 와중에도 장례에 참석하여 함께 슬픔을 나눠주셔서 큰 위로가 되었습니다. 일일이 찾아뵙고 인사드림이 도리이나, 우선 지면으로 인사드림을 널리 헤아려 주시길 바라옵니다. 댁내 항상 건강과 평안히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13.

 

소인의 부친상에 따뜻한 조의를 보내주셔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그 마음과 은혜 항상 잊지 않고 간직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4. 

 

먼걸음 마다하지 않고 달려오셔서 따스한 위로와 힘이 되는 격려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15.

 

00야~ 덕분에 잘 치를 수 있었어. 진까 큰 위로가 되었어. 찾아와줘서 고맙고 조만간에 꼭 보자. 

 

 

 

 

 

 

 

16.

 

00야~ 바쁜데 시간 내줘서 고마워. 덕분에 위로가 많이 되었다. 그 따스한 마음 오래오래 간직할게~ 앞으로도 서로 함께 의지하고 힘내면서 연락도 자주자주 하고 지내자. 고마워! 

 

 

 

 


 

이렇게 장례식 감사 문자를 모음으로 모아봤는데요. 장례를 치르다 보면 방문해주시는 조문객들과 일일이 대화를 나누고 신경 쓰기가 어렵기 때문에 감사의 마음을 꼭 전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런 문자들도 좋지만 전화를 해서 안부인사 겸 전화를 돌려 덕분에 장례를 잘 치를 수 있었다는 마음을 전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베풀었던 것에 반해 많은 사람들에게 너무나 큰 위로와 격려를 받았던 덕분에 큰 슬픔과 상실감을 잘 이겨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결혼식은 못 가더라도 장례식에는 꼭 참석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부디 힘든 시기이지만 꼭 힘내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