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구

생일축하 이미지 모음 무료다운

생일축하 이미지 모음 무료 다운로드할 수 있는 카드 형태의 그림들을 모음입니다. 어떤 이미지가 예쁘고 문자나 카톡 보낼 때 좋을지 많이 고민을 해봤는데요. 아무래도 간결하면서도 짧게 작성된 이미지가 깔끔하고 예쁜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생일 축하 문구도 직접 작성하여 이런 이미지를 함께 곁들어서 보내는 것이 센스 있는 마음 전달이 될 것 같습니다. 아내나 친구 며느리나 남편 또는 자녀에게 센스 있는 생일 축하 문구를 이미지와 함께 보내신다면 받는 사람도 기분이 좋을 것 같네요. 

 

 

생일 축하 이미지는 일러스트 형식도 있고 꽃다발이나 케이크, 폭죽 등의 카드 이미지도 하단쪽에 구성을 해봤고요. 총 61개이며 하단 쪽에 이미지를 제외하고 모두 윗사람에게 존칭으로 표현한 높임말, 그리고 친구에게 편하게 보낼 수 있는 반말, Happy birthday라고 영문으로만 심플하게 적은 이미지 등으로 나뉘어서 만들어 봤습니다. 

 

 

구성

1. 테마별 Happy birthday, 존칭, 반말 생일축하 이미지 
2. 배경이 있는 생일 관련 이미지
3. 케이크, 촛불, 선물, 폭죽
4. 생일 축하 문구 

 

 

1 happy birthday, 존칭, 반말 생일축하 이미지 

 여기까지가 각각 3~5가지로 구성이 된 생일 축하 이미지이고요. 크게 생신 축하드립니다, 생일 축하해, 생일 축하합니다 등의 문구가 적혀있는 깔끔하고 예쁜 이미지입니다. 영문으로만 된 것도 중간중간에 섞여 있다는 점 참고하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2 배경이 있는 생일 관련 기타 이미지 

 배경이 템플릿으로 이루어진 기타 생일 관련 이미지이고요. 다양한 느낌으로 표현이 된 이미지로 편집이 된 총 5개의 그림입니다. 아무래도 뻔한 문장이나 문구가 기재가 되어있는 것이 싫으시는 분들에게 적합할 것 같고요. 이런 이미지보다는 내가 직접 작성한 정성 어린 문구를 중점으로 두고 계신다면 이런 문구가 적혀져있지 않는 이미지를 다운로드하시는 것이 좋겠네요. 

 

 

 

 

 

 

3  촛불, 케이크, 선물, 폭죽, 풍선. 

 

 생일을 상징할 수 있는 대표적인 것으로는 케이크, 선물, 폭죽을 꼽을 수 있습니다. 일러스트 느낌으로 예쁘게 그려진 생일 관련 이미지입니다. 선물 박스나 케이크 같은 경우에는 이미지로만 전하는 경우도 있을지 모르겠네요. 가족이라면 당연히 외식이나 실제 선물을 줄 것이고 가까운 친구라면 쿠폰을 선물로 보내줄 수도 있고 좀 가깝지 않은 관계라면 그냥 문자 정도만 보내셔도 크게 무리는 없을 것 같습니다. 

 

 

 

 

 

4 생일 축하 문구 (상황에 맞게 문장을 다듬거나 수정해야함)
높임말 : 일 년 중에서 가장 특별한 오늘 당신의 생일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낮춤말 : 일 년 중 가장 특별한 날 00의 생일을 축하해!  

높임말 : 생일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따뜻하고 즐거운 생일 잘 보내세요. 
낮춤말 : 00이의 생일을 진심으로 축하해. 따뜻하고 즐거운 생일 잘 보내! 
높임말 : 태어나 주셔서 감사합니다. 생일 축하드려요. 
낮춤말 : 태어나줘서 고마워. 생일 축하해. 
높임말 : 오늘이 존경하는 00님의 생일이군요. 늘 함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생일 축하합니다. 
낮춤말 : 오늘이 사랑하는 우리 00의 생일이구나. 늘 함께 해줘서 고마워. 그리고 생일 축하해. 
높임말 : 오늘 생일이시네요? 조만간에 꼭 봬요. 그리고 생일 축하드려요. 
낮춤말 : 오늘 생일이네? 조만간에 꼭 보자. 그리고 생일 축하해. 
높임말 : 미리 알았어야 했는데 이렇게밖에 전할 수 없어 너무 죄송해요. 뵙고 싶어요. 생일 축하드려요. 
낮춤말 : 미리 알고 있었어야 했는데 이렇게뿐이 전하지 못해서 너무 미안해. ㅠ.ㅠ 보고 싶어! 생일 축하해! 
높임말 : 이렇게 자랑스러운 모습 보여주시기, 큰 힘이 되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생일 축하드립니다. 
낮춤말 : 이렇게 사랑스럽게 태어나, 나와 같은 세상에서 함께해줘서 고마워. 생일 축하해. 
높임말 : 00님 존경합니다. 조만간 시간 내서 꼭 찾아뵙고 싶어요. 생신 축하드려요. 
낮춤말 : 00보고 난 항상 배우고 있어! 조만간 시간 내서 같이 놀자. 그리고 생일 축하해~ 

 

 

 생일 축하 메시지나 문구는 그냥 간결하면서도 깔끔한 느낌으로 작성을 해봤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생일 축하 이미지 모음과 함께 관련된 그림과 문구까지 편집을 해보고 만들어 봤는데요. 아무래도 생일이 되면 축하를 못 받는 사람들도 있는데 겉으로는 괜찮은 내색을 하지만 속으로 서운하고 쓸쓸한 기분이 든다고 합니다. 그만큼 가까운 사람이라면 꼭 축하해주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꼭 이런 축하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랑하는 사람 또는 소중한 사람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자료가 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