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식

대표적인 결재서류 양식 무료 다운로드

기업 내에서 승인, 결재를 위한 대표적인 결재서류 양식을 공유합니다. 

 

 우선 결재서류라고 한다면 기업(법인) 내에서 안건이나 정책, 투자, 추가 인력 배치 등 여러 가지 사안에 대해서 담당자가 요청을 하고 책임자가 승인을 하는 구조로 결정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대표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결재 서류 양식 2종을 첨부했는데요. 

 

개념 정리를 위하여 각 명칭과 뜻도 한 번 정리를 했습니다. 

* 결의서 : 구성원들이 결의한 내용을 이의없이 승인한다는 내용을 담은 문서. 

* 품의서 : 어떤 일을 집행하기 전 결재권한을 갖은 자에게 특정 사안에 대해 승인을 요청하는 문서. 

 

 따라서 두가지 모두 혼용되어 사용되기도 하지만 결재, 승인을 위한 목적으로 제출되는 문서는 품의서가 좀 더 가깝습니다. 

1 결재서류 양식 (결재 승인 품의서).hwp
0.04MB

 

 일반적으로 기업 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심플한 결재 승인 품의서 양식입니다. 우선 담당자 싸인 또는 도장 란이 있고 요청하는 사안에 대하여 번호별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2 결재서류 양식 (지출품의서).hwpx
0.03MB

 

 다음은 발생된 또는 발생 예정인 지출에 대한 지급을 요청하는 지출 품의서입니다. 지출 내역 등을 상세하게 기재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대표적인 결재서류 양식을 2종으로 모아봤습니다. 

 

 

 

 

 

지출 구매 품의서 양식 3종 다운로드 (엑셀, 한글, 워드 첨부)

지출 구매 품의서 양식을 엑셀 xls, 한글 hwp, 워드 doc 파일로 무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원본으로 첨부했습니다. 기본 품의서 양식과 회사에서 많이 사용되는 지출 품위서와 구매 품의서 등

gongbuglog.tistory.com

 

 

지출결의서 양식 한글 엑셀 워드 무료 다운로드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한 지출결의서 양식을 한글 hwp, 엑셀 xls, 워드 doc 서식 파일로 첨부했습니다. 지출결의서란 영어로 expense report이며, 한 회사나 단체에서 지출과 같은 비용이 생겼을 때 향후

gongbuglog.tistory.com

 만약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를 원하신다면 위의 첫 번째 글 '지출 구매 품의서 양식 3종 다운로드'편을 방문하시면 되시고 다른 서식을 원하신다면 두 번째 '지출결의서 양식 한글 엑셀 워드 무료 다운로드'편을 방문하시면 됩니다. 운영 중이신 기업 내에 더욱 큰 비전으로 도약할 수 있는 좋은 안건들이 많이 나왔으면 하는 바람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기업주, 대표님, 담당자분들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자료가 되셨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