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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만원 신청방법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만 원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광화문 주변에서 시위를 하거나 벼랑 끝에 선 자영업자들의 관련 소식들을 보면서 마음이 굉장히 아팠는데요. 다행스럽게도 이번에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이 폭넓게 편성이 돼서 한 편으로는 당연하다 싶으면서도 빨리 지급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정확한 공시 내용을 먼저 확인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우선 발표된 공고 소식을 살펴봤습니다. 우선 이번 지원대상은 상시근로자수는 무관하며 국세청에 사업자로 등록이 된 사업체가 해당됩니다. 등록증 상에 개업일은 2021년 12월 15일 이전이어야 하며, 12월 15일 기준으로 폐업 상태가 아닌 곳이 해당이 됩니다. 또한 매출이 감소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이 해당이 되는데 이에 대한 내용은 아래 2번 지원대상 및 지원금액에 간략하게 나와있습니다. 

 

 

 매출이 감소 또는 감소가 이상이 되는 곳으로써 이번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은 100만 원이라고 합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대상 신청홈페이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대상과 신청 홈페이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 2021년 12월 23일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발표가 되었는데요. 주변에서도 몇 몇 문자를 받아서 신청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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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만약 해당 공고 내용이 이미지라서 글씨가 잘 안보이시는 경우에는 해당 글에 원문으로도 기재를 했으니 위의 글'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대상 신청 홈페이지' 편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대상 업종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대상과 업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이번에 방역지원금 2차 신청대상(지급대상)은 총 248만 명 소상공인에 해당이 되며 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받았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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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또한 붙임 1번과 붙임 2번에 해당되는 소기업과 소상공인 기준과 업종에 대해서는 위의 글을 방문하시면 됩니다. 

 

사업자를 여러 개 운영 중이라면 최대 4번 400만 원까지 지급받을 수 있다고 하니, 전에 지급되었던 1차 때에 이어 이번 2차와 함께, 3차 지급과 4차 지급 그리고 5차 지급 대상과 지급 시기를 꼭 기억하고 있어야 합니다. 

 

대상 지급 시기 
영업시간 제한 중 사전 시설확인이 가능한 업체  1차 지급 (12월 27일 부터)
일반 소상공인 중 버팀목플러스, 희망회복자금 기 지급업체  2차 지급 (1월6일 부터)
영업시간 제한 시설 중 지자체 확인 등이 필요한 업체  3차 지급 (1월 중부터)
일반 소상공인 중 버팀목플러스, 희망회복자금 미지급 업체 
(11월 매출액을 기준으로 매출감소 여부 확인)
4차 지급 (2월 초부터)
일반 소상공인 중 버팀목플러스, 희망회복 미지급 업체 (12월 매출액 등을 기준으로 매출감소 여부 추가 확인) 5차 지급 (1월 중~)
영업시간 제한 또는 일반 소상공인 중 증빙자료 확인이 필요하거나, 개업 등의 사유로 지원이력이 없는 업체 확인지급 (1월 중부터)
부지급 업체 중 이의신청 업체 이의 신청 (2월 말)

이미지가 안보이시는 분들을 위해 위의 표로도 정리를 했습니다. 이렇게 1차부터 5차 지급 그리고 추가 확인 지급과 이의 신청까지 지급 대상에 대한 날짜와 지급 시기를 정확하게 명시하고 있기 때문에 각 시기별로 내가 해당되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대상 시기가 있는지 미리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우선 신청하는 방법은 검색 창에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이라고 입력한 후 검색하시면 됩니다. 

 

소상공인방역지원금.kr

검색이 힘드신 분들은 위의 파란색 주소를 눌러 그대로 방문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화면이 나오며, 여기에서 빨간색으로 된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십니다.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다면 초록색으로 체크된 안내 영상을 누르시면 쉽게 따라 하면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안내 영상입니다. 

위의 영상을 보면서 따라 하셔도 됩니다. 

 

 

 우선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게 되면 간단한 유의사항 안내가 나옵니다. 모든 정보들이 나에게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2번에 보시면 1인이 여러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으면, 1월 중에 신청이 가능하며 최대 4개 사업체까지 지원이 된다고 나와있습니다. 또한 신청 시 개인사업체인 경우 본인인증이 가능한 공동 인증서나 공인인증서 또는 휴대전화 인증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법인 사업체인 경우에는 pc에서만 법인 공동 인증서로 신청이 가능하다는 점 꼭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또한 신청 완료 문자를 수신한 경우에만 정상 접수 처리가 되니 신청 후에 문자가 오는지도 꼭 확인하시면 됩니다. 

 

 안내문을 읽고 확인을 누르면 위와 같이 약관 동의 화면이 나옵니다. 동의함에 순서대로 체크를 하셔도 되지만 시간이 없으신 분들은 [모두 동의]에 체크하신 후 확인을 누르십니다. 

 

그러면 우선 첫째로 대상 여부 조회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 사업자 등록번호를 누르고 대상 여부 조회를 누릅니다. 

 

만약 신청대상이 아니라면 위와 같은 알림 창이 나옵니다(대상자 화면은 다음다음 이미지에 나열됨). 만약 대상자가 아니며 방역지원금 추가 신청 접수 일정을 확인하고 싶다면 확인을 누릅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신청 접수와 일정 안내 기간에 대해서 한 번 더 안내 창이 뜨게 됩니다. 영업시간제한 사업체 중 사전 시설 확인이 가능한 경우, 일반 피해 업종의 경우, 영업시간제한 시설 중 지자체 확인 등이 필요한 경우, 일반 피해 업종 중 버팀목자금플러스 또는 희망회복자금을 받지 못한 경우, 공동대표 등 서류 확인이 필요한 경우 등 총 4개의 신청 대상과 기간에 대해서 한 번 더 알려주고 있습니다. 

 

만약 신청 대상자라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이때 본인 확인을 통해서 신청을 해야 하는데 휴대폰 인증과 공동 인증서 두 가지로 인증이 가능합니다. 

 

 개인사업자는 대표자 개인인증서, 법인은 법인인증서로 인증할 수 있으며, 공동 인증서 같은 경우에는 PC 컴퓨터에서만 가능하다는 점도 꼭 유념하시길 바랍니다. 그렇게 인증이 완료가 되었다면 기본적인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우선 핑크색으로 체크된 부분들은 전에 전산상 신청한 기록이 있으면 자동으로 뜨게 되며 맞는지 확인하시면 되시고 생년월일과 전화번호를 기재하시면 됩니다. 입력하신 휴대전화 번호로 신청 안내 문자가 전송되니 정확하게 입력해야 합니다. 

 

업체명도 확인을 하시고 사업장 주소가 다르다면 주소 입력을 통해서 다시 정확한 주소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앞전에 희망회복 자금을 지급받은 것이 있다면 기존의 수급계좌가 자동으로 등록이 되어있고 만약 다른 계좌로 받고 싶다면 은행과 계좌번호를 입력한 후 옆에 회색으로 된 [계좌번호]를 눌러 계좌를 변경하시면 됩니다. 또한 본인 명의 계좌가 아닌 배우자, 직계 존비속에 한한 타인의 계좌로 입금을 받는 경우에는 가족관계 증명서와 위임장을 첨부하여 이후에 확인 지급 신청일 때 신청하시면 됩니다. 내용을 숙지하시고 입력된 정보가 맞다면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최종 내용이 맞는지를 묻는 알림 화면이 다시 한번 나오게 됩니다. 신청 금액과 지급계좌 그리고 압류 및 휴면 계좌는 아닌지 확인이 되셨고 이상이 없으시다면 확인을 누릅니다. 

 

 이렇게 완료된 화면이 나옵니다. 신청을 하다가 중간에 막히거나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해당 콜센터 1533-0100 번호로 문의를 하시면 됩니다. 

 

 만약 신청 결과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졌다면 왼쪽과 같은 문자가 오며, 만약 정상적으로 처리가 되지 않았다면 오른쪽과 같은 문자가 도착됩니다. 문자 내용도 확인하셔서 신청이 잘 이루어졌는지 확인해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통신 장애가 있거나 휴대폰 사용이 불가하여 문자 내용을 확인할 수 없다면 처음에 봤던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화면에서 파란색 [신청 결과 확인]을 눌러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신청 결과 확인에서 지급 확인 영수증 발급도 가능합니다. 이상 오늘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만 원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