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식

신입·경력사원 채용 면접평가표 양식 엑셀 hwp 다운로드

신입사원과 경력사원 채용할 때 필요한 면접평가표 양식을 엑셀 xls 파일과 한글 hwp, 워드 doc 파일로 각각 다운로드 가능하도록 원본 첨부를 했습니다. 

 

 면접 평가표는 기업이나 기관에서 신입사원이나 경력사원을 채용할 때 면접관들이 면접자들을 평가할 때 기록 용도로 작성하는 문서를 말합니다. 흔히 드라마나 영화에서 보면 면접관들이 면접자를 보면서 골똘한 표정으로 테이블 위에 있는 종이에 기록을 하게 되는데, 이때 기록표 같은 용지가 바로 면접평가표입니다. 면접평가표가 꼭 필요할까 싶기도 하지만 대규모의 채용을 진행하는 기업이나 중소기업 같은 경우에는 수십 명의 면접자들을 일일이 다 기억할 수 없고 객관적인 평가 기준을 기재하지 못하게 되면 채용자를 선별할 때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간단하게 기록하고 점수를 책정할 수 있는 면접 평가표가 반드시 필수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공기업이나 사기업, 중소기업이나 일반 사업체 등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면접평가표 양식을 엑셀과 hwp, 워드 파일로 각각 업로드를 해보겠으며, 문답형과 점수 평가형 두 가지 서식으로 제작을 해봤습니다. 

 

 한글 파일을 열었을 때의 화면입니다. 이렇게 셀(표) 안에 각 항목별로 기재사항들이 적혀있는 서식이며, 원본 파일로 각각 첨부했기 때문에 수정도 가능하십니다. 모두 A4 크기로 제작이 되었기 때문에 프린트 출력, 인쇄를 할 때에도 한 장으로 딱 맞게 출력이 됩니다. 

 

 

 면접일자, 면접자, 수험자 성명, 수험번호(지원 및 응시번호), 최종학력, 남녀, 출신학교 등의 기본적인 인적사항을 기재하는 란이 있으며, 동기와 지망, 직업에 대한 마음가짐, 학교와 가정 등에 대한 간단한 질문형 면접평가표 양식입니다. 문답 형식으로 질문들이 있으며 오른쪽에는 평가 및 척도 란에 논리성, 계획성, 이해력, 성실성, 용모, 태도, 표정, 표현력 등을 A B C D E 등의 해당되는 점수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면접평가표 양식 문답형 한글.hwp
0.02MB

위에 첨부된 '면접평가표 양식 문답형 한글'이 한글 HWP 파일입니다. 

 

면접평가표 양식 문답형 엑셀.xlsx
0.02MB

↑ 엑셀 파일입니다. (xlsx와 xls 파일 동일)

 

면접평가표 양식 문답형 워드.doc
0.07MB

↑ 워드 파일이며 확장자 명은 doc 파일입니다. 

 

면접평가표 양식 문답형.pdf
0.28MB

↑pdf 파일도 첨부했습니다. 

 

 

 다음은 첫인상과 첫 느낌, 말투와 성실성, 표현력, 사회성, 업무 이해도, 이해력, 리더십 등에 대한 점수를 측정할 수 있는 점수형 면접 평가표 양식입니다. 요즘 트렌드에 맞게 성장 가능성이라 할 수 있는 비우는 능력이나 받아들이는 자세, 깨끗한 마음도 기재를 해봤습니다. 면접이 끝날 시점에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나 일에 대한 설명을 해줬을 때 어떤지의 반응을 엿볼 수 있는 칸도 기재해봤으며, 평가의견과 기억할 수 있는 부분을 메모하기 위한 특이사항, 입사의지 여부, 합격여부 등의 칸을 기재했습니다. 

 

 

면접평가표 양식 점수형 한글.hwp
0.02MB
면접평가표 양식 점수형 엑셀.xlsx
0.02MB
면접평가표 양식 점수형 워드.doc
0.07MB
면접평가표 양식 문답형.pdf
0.28MB

 해당 문답형 파일을 위에 첫 번째 업로드한 질문형 파일과 동일하게 한글과 엑셀, 워드, pdf 순으로 각각 첨부했습니다. 이상 오늘은 신입 경력사원 면접 평가표를 각각 업로드해본 시간이었으며 귀사에 착실하며 성실하고 촉망하고 뛰어난 인품의 인재들이 많이 지원하길 바라며, 새로운 인재들과 함께 사람과 기업 모두 한층 더 성장하고 나아가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