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귀

시간글귀 - 과거와 현재 상처 후회에관한 감성적인글

오늘은 시간글귀들을 만들어봤습니다. 

 

 

 

 

 과거와 현재 그리고 상처와 후회에 관한 감성적인 글들을 '시간'이라는 단어가 들어간 글귀들로 만들어봤는데요. 지금 힘든 시점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위로가 될 수 있는 현재의 삶이 중요하다는 내용을 담고 있는 그런 메세지 감상 시간이 되셨으면 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한결 더 후련해질꺼야 라고 적은 시간글귀. 

 지금 아픈 시기를 겪고 있으신가요? 아니면 상황이나 여건이 안좋은 상황에 놓여있나요? 그런 모든 감정들과 상황들은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질꺼랍니다. 지금 현재의 감정에 충실한 것도 중요하지만 너무 오랫동안 지속시킬 필요는 없어요. 조금만 지나면 괜찮아질 것이니깐요. 

 

 

 

 

 

 

시간활용을 잘 하는 것만으로도 훨씬 더 많은 일을 수행할 수 있다. 

 똑같이 보냈던 하루의 일과나 패턴 또는 그 시간에 하는 활동 모든 것들까지도 시간활용만 잘한다면 좀 더 생산적이고 능률적인 일과들로 가득채울 수 있습니다. 이는 일 뿐만이 아니고 하룻동안에 보내게되는 모든 일상생활에 적용되는 메세지입니다. 내가 시간을 낭비하고 있거나 무의미한 시간들을 보내고 있는 경우가 많다면 다른 계획과 전략을 세워서 좀 더 생산적인 하루를 보내는 것은 어떨까요? 

 

 

 

 

 

지금 시간을 잃게된다면 모든 시간을 잃을것이다. 

 내가 지금 보내고 있는 현재의 시간을 잃어버린다면 아마도 앞으로의 모든 시간들도 잃어버릴 것입니다. 지나온 과거도 중요하고 다가올 미래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지금 현재입니다. 지금 내가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앞으로의 미래도 달라지고 지났던 과거들도 다르게 해석이 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현재이죠. 

 

 

 

 

 

 

 

지금 이 순간은 다시는 되돌아오지 않을 시간이기에 내가 아쉬워서라도 순간순간에 최선을 다하겠다. 

 순간을 무의미하고 무료하게만 보냈던 하루는 후회만 가득합니다. 때문에 후회를 덜 느끼는 방법은 매사 주어진 상황과 시간들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랍니다. 다시는 후회하지 않게 말이죠. 절실하고 느끼고 마음속 깊이 깨달은 것이 있다면 지금의 순간들을 어떻게 보내야하는지에 대한 해답은 쉽게 얻을 수 있을 것이랍니다. 

 

 

 

 

 

 

"할 시간이 없었어" 라는 일은 아마 없는 시간을 만들어서라도 했을만큼의 강한 뜻은 아니었을 것이다. 

 상황이 안되어서 여건이 안따라줘셔 그럴 시간이 없어서.. 이는 모두 하나같은 나를 합리화하기 위한 대표적인 핑계입니다. 핑계는 나약한 사람들이 주로 하게되는 자기 합리화 중 하나이죠. 혹시라도 어떤 여건과 상황 또는 환경때문에 시도하지 못했었던 일이 있었다면 그것은 아마도 불리한 상황을 어떻게든 이겨내서 할만큼의 확고하고 강한 뜻은 아니었을 것이랍니다. 차라리 아무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이 나을지도 모르죠. 

 

 

 

 

 

 

 

꿈을 위한 일은 당연히 시간이 걸리는 편이다. 

 내가 꿈을 꾸고 싶은 일, 반드시 하고자 하며 꼭 해야할 일. 그런 일들은 당연히 철저한 계획과 지속적인 노력들로 가득채우게된다면 꿈과 한 발짝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습니다. 지금 힘들더라도 현재 이루고자 하는 그 목표와 꿈은 당연히  시간이 필요한 법입니다. 

 

 

 

 

 

끝이있는 과거보다는 끝이없는 현재 뿐이다. 

 지나온 과거는 어떻게보면 하나의 결론 즉 끝이 있는 시간상태를 말합니다. 때문에 과거로부터 느끼거나 깨달은 점이 있어서 현재의 사고나 행동 또는 판단하는데 영향을 줄 수 있는 범위이죠. 하지만 현재는 끝이란 것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어디까지나 지금 현재의 시간을 어떻게 보느냐에 따라 훗날의 미래도 달라질 수 있으며 지난 과거를 바라보는 해석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과거는 끝이있지만 현재는 끝이 없다고 표현을 한 글귀입니다. 

 

 

 

 

 

 

 

 

나를 위한 시간은 시간이 났을때 갖는 것이 아니라 억지로라도 시간을 내야 한다. 

 내가 필요로하는 시간 또는 나에게 위로를 줄 수 있거나 즐거움을 느끼게 해줄 수 있는 시간은 필요에 의한 시간 또는 선택에 의한 시간이 아닌 반드시 보내야할 의무와도 같은 시간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무엇을 위해 그렇게 고생하며 힘든 생각들로 나자신을 혹사시키나요? 정작 나 자신을 위한 시간들은 얼마나 보냈나요? 그런 현재의 내 모습을 바라보면 안타깝다는 생각과 나 자신을 사랑해야 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낭비했던 시간들에 후회를 하는 것이 더 큰 시간낭비다. 

 내가 후회했었던 일을 했다면 그 후회를 범할 일은 다시 반복해서는 안되죠. 무의미하게 보냈던 시간들이 많다면 다시 그 활동을 과감하게 중지해야합니다. 때문에 낭비했던 시간들에 후회를 한다는 것이 더 큰 낭비라고 표현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질꺼라고 하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그 멍은 서서히 깊어만 간다. 

 이별을 했거나 상처를 받았을때 또는 힘든 상황에 놓여있을때 등. 하나의 위로라는 말들로 다들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질꺼라고 말하곤 합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더 깊어지는 것이 마음의 상처가 아닐가 싶습니다. 물론 시간이 지나면서 괜찮아지는 경우도 있지만 반대로 그 상처의 깊이가 깊어지는 경우도 있으니.. 지금의 상황을 어떻게 받아들이느냐에 따라 달려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시간글귀들을 직접 만들어봤는데요. 여러분들은 마음에 드셨던 문구가 있으셨나요? 조금이나마 힘이 되며 위로가 될 수 있는 문구가 되셨으면 합니다. 

 

 

 

 

시간글귀 

 

 동영상까지 작업하는데 상당히 많은 시간이 소요가 되지만 그래도 공글로그의 글귀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