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귀

변화글귀 - 변함없는 마음과 성장을 위한

변화글귀를 작성해봤습니다. 

 

 

 

 

 변함없는 한결같은 마음과 나 자신의 성장을 위한 조금 더 성숙한 삶을 위해 도움이 될 수 있는 글귀들을 모음으로 만들어봤는데요. 몇 가지 글은 자존심에 대해서 강하게 표현한 메세지들도 포함이 되어있기 때문에 불편한 생각이 드실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반드시 표현하고 싶은 메세지들이기 때문에 오늘도 이렇게 포스팅을 시작하려 합니다. 

 

 

 

 

'변화는 있더라도 변함은 없어야해'라고 표현한 변화글귀. 

 주변의 상황이나 환경적인 부분 또는 겉으로 보여지는 모습들까지 변화는 있을 수 있지만 사람은 늘 한결같아야 합니다. 어떤 환경적인 요인으로 인해서 생활 전반에 걸처 모든 것이 달라졌더라도 사고하고 표현하고 행동하는 삶의 전반적인 나의 모습들이나 내 안의 마음적인 요소들은 항상 변함없이 한결같아야 한다는 뜻인데요. 주변을 보면 생활 전반에 걸친 경제적인 요소가 하루아침에 좋아져서 씀씀이라던지 아니면 주변 사람들에게 대하는 행동자체가 아예 달라지는 경우도 봤기 때문에 사람은 한 결 같아야 합니다. 이런 말도 있잖아요. "너 변했다?" 라면서 생각이나 대하는 행동 등 전보다는 달라진 모습에 주변사람들이 불편해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죠. 

 

 

 

 

 

 

 

새로운 변화들에 도전을 계속하면 인생도 변화한다. 

 글자 수에 맞춘 변화관련 문구입니다. 여기에서 표현하고 싶은 것이 있습니다. 달라진 장소나 환경 또는 새로운 일과 사람들까지도 어떠한 변화가 될만한 상황에 놓일 수가 있는데요. 기존의 방식을 고집하여 그런 변화들을 기피하고 피하기보다는 그런 변화들에 끊임없는 도전하고 적응하며 이겨나가다보면 훨씬 인생도 훨씬 더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지 않을까요? 때문에 새로운 변화들에 도전을 하다보면 인생도 좋은 쪽으로 변화될 수 있다고 표현을 하였습니다. 

 

 

 

 

 

 

 

자존심이 강한 사람일수록 변화해야 한다고 스스로 느꼈다면 스스로 변화해야 한다. 억지로 변화시키기 힘든 상황이 오기 전에. 더 자존심 상하는 상황이 오기 전에. 

 때론 개개인마다 생각하는 가치관이나 추구하는 삶은 저마다 다른데요. 내가 옳다고 추구하는 방식으로 사는 것도 좋지만 이왕이면 어느정도는 객관성을 두고 봤을때 성공한 사람들의 방식을 그대로 모방하는 것도 좋은 방식으로 적용됩니다. 좀 더 좋은 것이 있다면 받아들일 줄 알고 부족한 부분들을 있다면 그것을 조금씩 채워나갈 수 있는 삶을 지향해야 합니다. 그러한 깨우침은 빠르면 빠를 수록 좋으며 더 늦기 전에 좋은 것들을 많이 배우고 습득할 수 있는 삶을 산다면 인생은 충분히 개선이 되고 발전이 될 수 있습니다. 

 

 

 

 

 

 

 

절실함은 강해질수록 전환점도 커질 것이다. 

 무엇인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느끼고 변화해야겠다고 절실하게 느끼는 부분들이 크면 클수록 내 인생에 있어 더 큰 계기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절실함과 전환점은 비례한다고도 볼 수 있는데요. 그만큼 느끼고 깨닫는 것이 크면 클수록 삶에 있어서도 큰 전환점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더 큰 도약을 위한 충분한 계기를 마련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기회가 오기를 기다리기보다 변화에 하루빨리 적응하는게 나를 좀 더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다. 

 기회라는 것은 어느정도 준비된 과정들로 하여 찾아오는 것이 기회가 아닐까요? 아무런 이유 없이 행운처럼 다가오는 기회란 없지요. 마냥 기다리며 기회를 기다리기보다는 나 자신이 변화에 빠르게 적응을 하는 것이 내 성장을 위한 바람직한 자세입니다. 

 

 

 

 

 

 

내일을 곧 잘 하고 있던 와중에 뜬금없이 내 인생에 변화되어야 한다고 하네. 결국엔 네트워크(다단계)더라. 좋은건 알겠지만 남의 인생까지 평하진 말자. 

 그래도 다행인 것은 아직까지는 내 일을 좋아하면서 나름의 최선의 하루를 보낼만큼 열심히 하고 있다고 자부하는데요. 그러던 와중에 그리 가깝지도 않은 지인에게서 연락이 온 후 그래도 마음속에 반가운 마음이 작게나마 간직한 채 카페에서 만났지만 결국엔 네트워크 사업에 대해서 설명을 하더라구요. 그리 호의적이지 않았던 내 반응 탓이었는지 내 인생 자체가 달라져야 한다고 하길래 그 자리에서 그 사람의 번호를 지우고 자리를 떠났던 적이 있었습니다. 좋은 건 알겠지만 남의 삶까지 평하면서 논리를 따질 필요는 없는 듯 합니다. 

 

 

 

 

 

 

 

더 나은 삶을 살고자 한다면 잘못 뿌리내린 마음의 뿌리부터 서서히 뜯어내야 한다. 

 좀 더 나은 삶을 바라고 있다면 아무래도 지금 현재의 문제점 또한 있을지도 몰릅니다. 혹시라도 잘못 형성되어있는 마음적인 뿌리가 있다면 그 마음의 뿌리는 내가 좀 더 개선시켜야 한다고 느끼는 것이 있다면 안좋은 마음들을 서서히 걷어내며 나에게 필요한 마음의 뿌리들로 다시 자라나게 해야합니다. 

 

 

 

 

 

 

변화가 많아질수록 적응력은 높아진다. 

 새로운 변화들이 많아진다면 그만큼 적응력 또한 빨라집니다. 단적인 예를 들면 회사를 자주 이직을 하게되면 그만큼 적응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이 빨라지는 것처럼, 새로운 환경과 장소, 새로운 사람들을 마주하는 일이 잦을수록 그에 따른 적응은 보다 쉽게 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이상 오늘은 변화에 관한 글귀들을 모아보며, 나름대로의 표현하고 싶은 메세지들도 같이 전한 시간이었는데요. 불편한 마음이 드셨을수도 있지만 어느정도의 객관성을 두고 조금이라도 느끼고 깨달을 수 있는 그런 글귀들이 되었으면 합니다. 

 

 

 

 

 

 

 

'변화'에 관한 글귀 영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