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식

이력서 자기소개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 hwp 한글파일 7종

이력서 자기소개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할 수 있는 hwp 한글파일을 총 7장 모음으로 첨부하였습니다. 

 

 

 

자기소개서가 들어간 양식 모음이고요. 대학 대입 자기소개서나 기업 또는 기관의 아르바이트, 경리직, 생산직, 사무식 등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업종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이력서와 성장배경, 성장과정, 지원동기, 성격, 장단점 등의 내용을 작성할 수 있는 자기소개서를 묶음으로 들어가 있는 공통양식, 기본 양식입니다. 자유양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 조금씩 수정이 가능한 원본 파일도 넣었고요. 또한 제일 하단에는 자기소개서 성장과정 잘쓴예나 참고해볼 수 있는 샘플 문구가 들어간 이미지도 같이 첨부를 하였으니 어떤 내 느낌으로 써야 하는지도 참고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전체적인 구성은 이력서 양식에 대한 설명 이미지와 각 양식이 끝나는 지점에 이미지와 한글 파일을 무료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이미지와 한글 hwp 파일을 각각 이어서 첨부를 하였으니 천천히 내려서 보신 후 나에게 맞는 양식을 저장하시면 되십니다. 

 

 

 

 

자기소개서가 들어간 이력서 hwp 한글 원본 파일을 다운로드 후 열었을때 화면 

 첫번째 자기소개서가 들어간 이력서 양식을 한글 파일로 열었을 때의 모습입니다. 조금씩 수정을 하셔도 되시고 아니면 프린트만 하셔서 수기로 작성하셔도 되십니다. 한글 원본 파일을 다운로드를 하게 되면 이렇게 첫 장에는 이력서가 있으며 스크롤을 내리시면 

 

 

 

 

별첨 또는 별지(두번째 장)에 들어가 있는 자기소개서 양식 화면

 

 이렇게 자기소개서 양식이 연달아서 있습니다. 각 이력서 양식 7개 밑에 모두 이러한 자기소개서가 포함이 되어있으니, 만약 자소서만 필요하신 경우에는 이렇게 한글 파일에서 두번째 장부터 작성을 하신 후 '현재 페이지 인쇄'를 하시면 되십니다. 

 

 

1 자기소개서 양식 이미지 (1).jpg
0.42MB
1 자기소개서 양식 이미지 (2).jpg
0.22MB
1 자기소개서 양식 한글.hwp
0.03MB

 

모든 구성은 보시는 것처럼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나열하고 끝나는 지점에 바로 위에 첨부된 3개의 파일처럼, 이미지를 먼저 그리고 제일 마지막에는 한글파일을 각각 첨부를 했습니다. 

 

 

 

 

 

 

2 자기소개서 양 이미지 (1).jpg
0.31MB
2 자기소개서 양 이미지 (2).jpg
0.20MB
2 자기소개서 양식 한글.hwp
0.02MB

 

 성장배경과 과외활동 및 경력사항, 지원동기 및 입사후 포부를 작성할 수 있는 자기소개서가 포함되어 있는 이력서입니다. 입력란을 제외한 서식의 셀은 옅은 회색으로 체크가 되어 있어서 깔끔하게 눈에 들어오는 양식입니다. 마찬가지로 이미지와 hwp 파일 순으로 각각 첨부를 하였습니다. 수기로 급하게 작성을 해야 하는 경우 또는 한글 파일이 없으신 경우에는 이미지만 저장하셔서 프린트나 출력을 하셔서 직접 작성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자기소개서 양식 이미지 (1).jpg
0.30MB
3 자기소개서 양식 이미지 (2).jpg
0.21MB
3 자기소개서 양식 한글.hwp
0.01MB

 

세 번째는 성장과정과 학창 시절, 성격 소개, 지원동기 및 포부 4가지 입력란이 있는 자기소개서 양식입니다. 일반적으로 자기소개서는 이런 3가지 또는 4가지 구성으로 많이 활용이 되기 때문에 위에서 셀 하나 정도를 지우거나 위의 틀에서만 직접 작성하여도 기본 양식 틀에 크게 벗어나지 않을 것 같네요. 

 

 

 

 

 

 

4 자기소개서 양식 이미지 (1).jpg
0.45MB
4 자기소개서 양식 이미지 (2).jpg
0.18MB
4 자기소개서 양식 한글.hwp
0.02MB

 

다음은 입사지원서와 자기소개서 제목 부분이 큰 폰트로 구분이 된 깔끔한 양식입니다. 이하 아래의 파일들도 천천히 스크롤을 내려서 확인해보시고 해당되는 파일을 정확하게 저장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5 자기소개서 양식 이미지 (1).jpg
0.46MB
5 자기소개서 양식 이미지 (2).jpg
0.22MB
5 자기소개서 양식 한글.hwp
0.02MB

 

 

 

 

 

 

6 자기소개서 양식 이미지 (1).jpg
0.35MB
6 자기소개서 양식 이미지 (2).jpg
0.19MB
6 자기소개서 양식 이미지 (3).jpg
0.19MB
6 자기소개서 양식 한글.hwp
0.02MB

 

 

 

 

 

 

7 자기소개서 양식 이미지 (1).jpg
0.35MB
7 자기소개서 양식 이미지 (2).jpg
0.19MB
7 자기소개서 양식 이미지 (3).jpg
0.17MB
7 자기소개서 양식 한글.hwp
0.02MB

 

자기 소개서 부분이 2장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 양식까지 이렇게 총 7가지 디자인을 모음으로 모아봤고요. 아무래도 이력서에 들어가는 자기소개서를 잘 쓰는 방법은 정성이 들어간 장황하고 긴 내용보다는 간결하고 깔끔한 정도로 작성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너무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부분보다는 과거로부터 지금까지 어떠해왔는지를 어느 정도는 객관성 있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좋은 예시라 할 수 있는 다음 이미지를 참고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요. 총 3가지 예시이니 느낌 정도만 파악하시고 자신의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데 간략히 참고를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자기소개서 예시 1
자기소개서 예시 2
자기소개서 예시3

총 3가지 예시까지 살펴봤고요. 이력서를 받게되는 기업의 특성과 이력서를 보고 파악하는 인사과 담당자분의 가치관에 따라 좋은 자기소개서에 대한 기준은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너무 주관적이지 않으면서 개인적이지 않는 어느정도 기본적이며 깔끔한 틀을 잘 따른 것이 좋은 자기소개서가 아닌가 싶습니다. 여러분들의 취업을 응원하며 도움이 되는 자료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