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식

코로나예방포스터 및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수칙 문구 이미지

코로나예방포스터 및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수칙 문구 이미지 모음입니다. 코로나19 예방이미지와 예방수칙 및 예방포스터를 통해서 사전에 감염 경로를 예방하고 건강을 지킬 수 있기를 기원해보는 마음으로 제작을 해봤습니다. 먼저 서울 경기나 대구 부산 대전 충남 등 다양한 지역에 계시는 분들이 편안하게 볼 수 있는 공익 느낌을 전해주는 사진으로 구성이 된 것과 포스터 느낌이 강한 일러스트 및 클립아트 그림 이미지로 제작한 것 두 가지 테마로 만들어봤습니다. 

 

 

 

 

1. 주요 문구를 축약하여 정리한 코로나 예방포스터 (사진)

손씻는 사진으로 편집한 코로나 예방포스터  

 흐르는 물에 비누로 손을 꼼꼼하게 씻기, 사람 많은 곳에 방문 자제하기, 외출 시 마스크를 착용하기, 씻지 않은 손으로 눈, 코, 입을 만지지 않기, 기침이나 재채기할 때 옷소매로 입과 코 가리기 등의 문구 총 다섯 개가 한 장으로 정리되어 있는 코로나 예방 포스터입니다. 

 

 

 

 

 

 

 메인 문구의 글씨체를 조금 차분한 느낌으로 변경, 그리고 뒤에 손 씻는 모습을 다른 사진으로 대체한 예방수칙 포스터입니다. 포스터 사이즈는 1936 x 1936 크기이며 아래 모든 포스터 크기도 동일합니다. 

 

 

 

 

 

 

 

 세면대에서 손을 씻고 있는 예쁜 아기손 사진으로 제작한 이미지입니다. 아이들이 면역력이 일반 성인에 비해 낮기 때문에 부모님도 자녀들에게 항상 이런 예방수칙을 제대로 교육을 해야 모든 가정의 행복을 지킬 수 있습니다. 

 

 

 

 

 

 

 

 아래 행동 지침 요령 부분에만 파란색 띠로 다시 한번 더 수정을 해봤어요. 전반적으로 깔끔한 느낌을 선호하신다면 첫 번째부터 세 번째까지 조금 더 컬러감으로 포인트를 낸 느낌이 좋으시다면 해당 포스터를 활용하시면 되십니다. 아래부터는 일러스트 그림으로 제작한 코로나 예방 이미지입니다. 

 

 

 

 

 

2 코로나 예방이미지 (1번과 동일 내용, 그림으로 제작)

 문구와 내용은 모두 다 동일해요. 핵심적인 예방 지침만 들어가 있기 때문에 이 한 장으로 다양한 곳에 활용이 가능할 것 같고요. 조금씩 다른 느낌으로 제작이 된 코로나 예방수칙 포스터도 연달아서 3장 감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연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무지개 느낌의 띠의 색상 그리고 폰트 글씨체와 다르게 만든 다양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수칙 이미지입니다. 어린이집이나 일반 가정 또는 사무실에 활용하셔도 좋을 것 같고요. 아래부터는 주요 예방수칙의 내용을 조금 더 강조한 포스터를 만들어 봤습니다. 

 

 

 

 

 

 

3. 코로나 예방지침 사진 포스터  

손 소독제나 손 세정제로 닦는 것도 중요하지만 비누로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은 씻는 것도 중요하다고 합니다. 손만 비벼서 건조하는 소독제보다 흐르는 물에 거품을 내는 것이 바이러스가 잘 씻겨낼 수 있다고 하네요.  

 

 

 

 

 

 

 

 외출을 했거나 사람과 대화를 할 때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해야 합니다. 외출 시에는 필히 마스크를 착용해야 코로나 바이러스의 위험으로부터 예방할 수 있습니다. 

 

 

 

 

 

 

 마스크 5부제는 2020년 3월 9일부터 시행을 하게 되는 지정된 날에 약국에서 마스크를 구입할 수 있게 지정한 예방 정책입니다. 출생 연도 끝 짜리가 1,6이면 월요일, 2와 7이면 화요일, 3과 8이면 수요일, 4와 9이면 목요일 5와 0이면 금요일에 구입할 수 있으며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주 중에 구매를 못하신 분이 구매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외출을 한 후 또는 사람이 많이 있었던 장소를 다녀온 후에는 꼭 손을 씻어야 한다는 내용과 기침 또는 재채기 후에도 손 씻기, 그리고 비누를 이용하여 물에 30초 이상 자주 손을 씻어야 한다는 내용을 적은 생활 수칙 포스터입니다. 

 

 

 

 

 

 

 

기침 예절을 준수해야 한다는 내용을 핵심으로 적은 포스터입니다. 재채기가 나오면 사람 방향이 아닌 옷소매나 팔로 입과 코를 가려주어야 하는 것을 꼭 유념하시길 바랍니다. 

 

 

 

 

 

 

 

 

 평소에 손 씻기를 생활화해야 한다는 내용, 재채기가 나오게 되면 사람을 향하지 않아야 한다는 문구, 그리고 사람이 많이 모이는 장소 등을 방문할 때에는 꼭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는 수칙을 적은 포스터입니다. 눈과 코와 입은 만지지 않아야 한다는 내용을 메인 문구로 그리고 뒤에 얼굴에 손을 가져다 대는 모습의 사진으로 제작을 해봤습니다. 평소 무의식적으로 코를 만지거나 눈, 코나 입과 같은 기관지로 바이러스가 침투가 될 수 있으니 얼굴에 손을 가져다 만지는 행위는 꼭 삼가주시면 됩니다. 

 

 

 

 

 

 아까 처음 부분에 넣었던 사진을 다시 한번 '손 씻기 생활화하기'에 대한 내용으로 편집을 해봤습니다. 외출 시 마스크 쓰는 것처럼 평소에 흐르는 물에 비누나 핸드워시를 이용하여 손을 깨끗하게 씨는 것이 코로나 예방에 있어 기본적인 예방 수칙이 되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내용이란 생각이 들고요. 청결함을 유지하는 것만으로도 확률을 낮출 수 있으니 평소에도 깨끗하게 물에 30초 이상 자주 씻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코로나19 바이러스 예방수칙 이미지 

 

 같은 내용의 문구가 들어가 있는 코로나 예방 포스터 이미지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테마와 느낌으로 감상을 해봤고요. 많은 분들이 이런 예방 수칙을 잘 지켜서 조금이나마 감염의 확률을 낮추는 것이 최선이 아닐까 생각 듭니다. 현재의 건강을 유지하여 밝은 미래, 마음 놓고 편하게 돌아다닐 수 있는 날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