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식

내 평균월급 220만원 급여 실수령액 계산기 입력해보니

내 평균월급 220만원을 가지고 급여 실수령액 계산기 입력해봤습니다. 

 

직장인 평균 월급은 2019년 기준 307만원이라고 하는데 실제적으로 보면 모든 근로자의 전체 급여를 평균으로 따져본다면 200만원을 상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 또한 평균월급에 대한 결과는 처참하지만 그래도 급여 실수령액 계산기를 찾으셨던 분들이나 4대보험을 공제한 급여 실수령액이 궁금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우선 급여 실수령액 계산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오늘은 총 6가지 급여 또는 월급 실수령액 계산기를 소개하며, 실제로 입력을 해보고 내가 공제된 세후 금액은 어느 정도 수령할 수 있는지 직접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여러 사이트에서 급여계산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우선 노동ok 급여계산기로 입력해봤습니다. 

 

 

우선 노동OK 급여계산기로 검색하면 바로 사이트 하나가 나오며, 여기에서 월급 탭을 선택한 후 월급액을 입력합니다.

 

 

 

 저는 비과세액이 없어 0원으로 입력했으며, 작은 IT회사이기 때문에 회사 근로자수도 150인, 부양가족수도 없기 때문에 1인으로 지정했습니다. 그런 다음 계산하기를 누르게 되면~ 

 

 

 

근로자 실수령액이 나옵니다. 월급 220만원을 가정한다면 국민연금료는 9만 9천 원, 건강보험료는 75,460원, 장기요양보험료는 8,690원, 고용보험료는 17,600원, 근로소득세는 25,950원, 지방소득세는 2,590원이 나오며 공제액은 총 229,290원이므로 예상 실수령액은 198만 원 정도가 나오네요~ 

 

 

 

 회사에서는 국민연금료와 건강보험료와 장기요양보험료가 포함된 건강보험, 실업급여와 고용안정이 합산된 고용보험, 그리고 산재보험료가 합산되어 매월 20만원이 살짝 넘는 금액을 부담하게 됩니다. 혹시나 싶어서 다른 계산기도 각각 살펴봤습니다. 

 

 

 네이버에서도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급여계산기라고 검색한 후 [연봉], [월급] 탭을 눌러 금액을 입력하면, 역시나 22만 6천 원 정도가 공제되어 월 예상 실수령액은 197만 원이 나옵니다. 각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계산기마다 조금씩 차이가 발생되네요. 

 

 

 

 마찬가지로 다음 급여계산기도 입력해보았으며, 다음은 네이버와 동일하게 계산되네요. 이어서 국내 대표 구인구직 사이트인 3사인 사람인, 잡코리아, 인크루트도 각각 검색해보았습니다. 검색된 화면과 계산기에서 입력한 화면을 순서대로 나열했습니다. 

 

 

 

대략 비슷하게 나오는군요. 아래는 앞전에 다룬 4대보험이 자동으로 공제가 되어 계산이 되는 엑셀 파일, 고용보험료 계산 및 연봉실수령액표 관련 글이나 필요한 글을 살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듯합니다. 

 

 

 

 

 

2021년 4대보험 계산기 엑셀 첨부

2021년 4대보험 계산기 엑셀 파일을 첨부했습니다.  근로자에게 급여를 책정할 때나 내가 내가 받아야 할 급여를 계산하는데 중요한 것이 바로 4대보험 계산인데요. 회사 입장에서는 실제적으로

gongbuglog.tistory.com

 

 

고용보험료 계산법과 엑셀 계산기 무료 다운로드

2021년 고용보험료 계산법과 월급과 연봉을 기입하면 한 번에 계산되는 엑셀 계산기 파일을 무료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업로드를 했습니다.    고용보험료 계산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ongbuglog.tistory.com

 

 

사람인 네이버 인크루트 연봉계산기 2021 실수령액 계산하는법

사람인과 네이버 인크루트 잡코리아 다음 등의 연봉계산기를 직접 입력해보며 알아보는 2021 실수령액 계산하는법입니다.  내가 월급을 받는데 4대보험과 같은 공제 금액이 발생이 되는데 실제

gongbuglog.tistory.com

 

 

2021년 연봉실수령액 표가 나왔습니다.

2021년 연봉실수령액 계산된 것을 표가 드디어 나왔습니다.   연봉별 실수령액이 얼마인지 1천만 원부터 1억 5천만원까지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자료를 공유하고 무료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업

gongbuglog.tistory.com

 이렇게 작성하다 보니 문득 몇일 전에 봤던 유튜브 영상이 하나 생각나는군요. 내가 이루고 싶은 것이 있다면 실현할 수 있는 단계별 구체적인 목표를 정하고 그것을 실천하는 것. 어쩌면 저는 높은 연봉을 받고 싶은 마음이 있지만 실제적으로는 아무런 노력도 하지 않았다는 것에 대해 크게 반성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차근차근 연봉을 1.5배에서 2배로 올리거나 부가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이나 계획들을 세워봐야겠습니다. 여러분들도 지금 현재의 일에 안주하지 않고 2배, 3배 연봉이 높아질 수 있는 현실적인 계획들을 세워 꼭 부자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