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color-gray post-type-text paging-view-more">
본문 바로가기

양식

2020신년인사 이미지 짧은 인사말 적혀있는 그림모음

2020신년인사 이미지입니다. 짧은 인사말 적혀있는 그림모음이고요. 전 포스팅에서 작업했었던 새해복많이받으세요이미지에 짧은 인사말의 문구를 적어놓은 그림들이고요. 이미지 개수는 총 39개입니다. 여러분들에게 얼마나 활용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소심한 편집실력과 함께 짧고 간결한 인사말을 적어 여러분들에게도 이런 따뜻한 새해 인사를 전하고 싶은 마음이 듭니다^^ 

 

 

 

 

1. 복 복자

복 복자의 한문으로 표기한 2020신년인사 이미지입니다. 

 정중앙에는 한문으로 된 '복'자가 새겨져 있고요. 무지개색상의 둥근 원 안에 적혀져 있습니다. 그리고 그 띠를 그대로 상단 끝과 하단 끝을 만든 신년인사 이미지입니다. 

 

 

 

 

 

 

 

 글씨가 잘 안보일 수도 있어서 다시 흰색의 도형을 삽입하고 다시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라는 간결한 새해인사 문구를 기재한 이미지입니다. 

 

 

 

 

 

 

 문구와 로고가 조금 더 도드라질 수 있도록 뒤에 백배경을 모두 제외해봤습니다. 조금 더 깔끔한가요? 아니면 조금 허전한 느낌이 드나요? ㅎㅎ 취향따라 입맛따라 고르시는 것이 정답이 아닐까요. 

 

 

 

 

2. 달 배경. 

이번에는 달 배경에 기재한 새해인사말입니다. 구름위에 보름달이 떠 있는 모습이고요. 

 

 

 

 

 

조금 더 간결하고 통상적으로 많이 쓰는 새해복많이받으세요를 적어봤습니다. 

 

 

 

 

 

 그리고 배경색상을 옅은 파스텔톤의 노란색으로 하고 달과 구름 그리고 산모양은 그대로 놔두었으며 인사말을 다른 것으로 적었본 이미집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밤하늘에 표현한 배경이 조금 더 예쁜 것 같네요^^ 

 

 

 

 

 

 

3. 들판과 태양. 

 전에는 달 배경에 인사말을 적었다면 이번에는 새해를 상징하는 해가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위에는 구름이 세개가 둥둥 떠다니고 있고요. 위에는 크고 작은 나뭇가지 두개가 나란히 보이고 있습니다. 

 

 

 

 

 

 

배경색상이 조금 애매한 것 같아서 그냥 흰색으로 해봤습니다. 마찬가지로 구름이나 해는 그대로 놔둔 모습이고요. 

 

 

 

 

 이번에는 인사 문구만 다른것으로 삽입한 그림입니다. 내가 마음에 드는 간결한 짧은 문구를 위주로 고르는 것도 좋을 것 같고요. 

 

 

 

 

 

 

4. 소년과 복주머니. 

 이번에는 소년이 복 주머니를 손에 번쩍 들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 전과 똑같은 배경이지만 캐릭터가 하나 들어감으로써 이미지의 분위기를 완전히 다르게하는 것 같습니다. 

 

 

 

 

 

조금 더 간결하니 짧다한 문구를 적은것입니다. 

그리고 아래는 '복'자에 색깔로 포인트를 줘봤어요. 

 

 

 

 

 

어떤가요? ㅎㅎ 그냥저냥 이런 이미지를 활용하여 문자를 보낼때에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5. 한복을 입은 여자. 

 한복을 곱게 차려입은 여자 캐릭터입니다. 색동 저고리를 입고 있어 전형적인 한국적인 느낌을 물씬 풍기게 합니다. 분홍색의 치마도 에쁘게 차려입은 모습이고요. 

 

 

 

 

짧은 글로 수정도 해봤습니다. 

 

 

 

 

 

 조금 더 장황한 글을 기재해봤으며~ 행복, 사랑, 한 해 세가지 단어에 붉은색의 포인트를 넣어봤습니다. 배경과 여자는 동일하지만~ 배경만 흰색으로 해봤습니다. 

 

 

 

 

6. 복주머니 로고 

 아까는 한자였다면 이번에는 실제 복주머니를 넣은 이미지인데요. 2020년 건강하세요~ 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고 건강이라는 단어에는 복주머니의 색깔과 동일하게 붉은색으로 포인트를 내었습니다. 

 

 

 

 

 

 복주머니의 가운데 로고의 크기를 조금 더 키워봤어요. 그리고 위에 인사말의 글자는 조금 더 짧은 것으로 적었습니다. 바람 모양을 하고 있는 구름은 전과 동일하게 딸려져 있고요. 

 

 

 

 

 배경을 조금 더 깔끔한 단일색의 컬러로 지정해본 그림입니다. 올 한해에도 건강하시길 바란다는 문구로 바꿔봤고요. 맨위와 맨 아래 띄는 그대로 두었습니다. 

 

 

 

 

7. 복주머니와 남여. 

 

 이번에는 복주머니앞에 남여 모두 인사를 하고 있는 듯한 포즈를 취하고 있는 이미지이고요. 마찬가지로 배경을 다시 넣어보겠습니다. 

 

 

 

 

배경이 조금 지저분한가요? ㅎㅎ 그럼 문구만 바꾸고 다시 원래대로 가보죠. 

 

 짜잔! 흰색의 배경을 하게되면 가운데에 그림과 로고 또는 상단에 적은 인사말 문구들이 더욱 더 도드라져서 훨씬 더 깔끔한 분위기를 내는 것 같아요.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 상으로 보이는 이미지라 조금 허전한 느낌도 들겠지만 내가 카톡이나 문자를 보낼때 정성어린 새해 인사말과 함께 곁들어서 보낸다면 전달력도 높아지는 것 같아요. 

 

 

 

 

8. 경자년 쥐 그림. 

경자년은 쥐의 해이죠. 그래서 쥐를 넣어봤습니다. 물론 예쁜 캐릭터로 말이죠~ 

 

 

파스텔톤의 몸통과 핑크색이 돋보이는 컬러조합으로 만들어봤고요. 

 

'건강'이라는 단어와 잘 어울릴 수 있는 역기를 들고 있는 귀여운 쥐캐릭터를 넣어봤습니다. 이런 인사말과 잘 어우러질 수 있는 귀여운 쥐그림이 있으면 더욱 더 깜찍한 감상이 되는 것 같습니다. 

 

 

 

 

9. 새해의 미소

마찬가지로 '웃음'이라는 단어를 넣어 해캐릭터 또한 환하게 웃고 있는 이미지입니다. 

 

 

 

 

 

 흰색 띄가 지저분한 것 같아서 삭제하고 다시 글구만 넣어봤습니다. 전 두개 다 예쁜 것 같네요. 해당 이미지에서 조금 더 인사말을 추가하여 두줄로 된 문구를 아래에 넣어봤습니다. 

 

 

 

 

한 줄이 조금 허전하다면 이런식으로 두줄의 문구가 새겨져 있는 이미지를 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10. 새해의 노을. 

 이번에는 살짝 중년들이나 우리 어르식들이 좋아할 것 같은 느낌으로 새해이미지를 만들어봤습니다. 제가 카카오스토리에서 어른들의 감성문구를 보면 다 이런 느낌이었어요 ㅋㅋ 

 

 

 

 

 

태양을 정 중앙으로 위치시키고 인사 글도 가운데에 재배치하였습니다. 

 

 

 

 

 그리고 인사말을 오른쪽으로 위치해봤습니다. 다 별로인가요? 전 개인적으로 촌스러운 것 같기도 하지만 괜찮은 것 같습니다. 40~50대, 60대들의 눈엔 예쁠지도 모릅니다.. ㅎㅎ 세대에 따라서 조금씩 디자인적인 관점이나 느껴지는 감성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깐요. 

 

 

 

 

11. 새벽하늘에 떠오르는 해. 

 

뜻하는 바 모두 이룰 수 있는 새해, 즐거운 일만 가득하길 기원한다는 신년인사가 적힌 이미지입니다. 

 

 

 

 

밤하늘 또는 새벽하늘처럼 보이는 산이 있는 풍경 뒤로 해가 조금씩 보이고 있는 이미지입니다. 

 

 

 

 

공백의 공간을 최대한 살려서 글씨 크기를 최대한 키워봤어요. 

그리고 복자에 노란색으로 포인트를 줘봤습니다. 

 

 

 

 

 

12. 노을

 이번에는 아까 봤던 중년느낌이라고 했던 이미지와 비슷하기는 하지만 조금 더 감성적인~ 해를 조금 더 예쁘고 자연스럽게 표현한 노을 이미지입니다. 

 

 

 

 

 

노을 느낌이 날 수 있도록 색상을 조금 더 짙은 색으로 바꿔봤어요. 

 

 

 

 

그리고 다시 밝은 느낌으로 마무리~ ㅎㅎ 문구는 세개가 모두 다르니 마찬가지로 골라서 저장하시면 됩니다. 

 

 

 

13. 불꽃. 

 

 이번에는 새해를 알리는 불꽃이 그려져 있는 신년인사이미지입니다. 불곷이 예쁘게 터지고 있는 어두운 밤하늘 위에 흰색의 글씨로 인사말을 적었고요. 

 

 

 

 

글씨를 조금 더 키운 짧은 문구입니다. 

 

 

 

 불곷의 모양이 세로로 길게 늘어뜨린 모양이라서 조금 더 둥글게 수정을 해봤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컨셉과 테마로 감상을 해본 2020 신년인사이미지를 감상해봤고요. 새해에도 건강하시고 행복할 수 있는 그런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